해남군, 18홀 규모 파크골프장 개장

해남군, 18홀 규모 파크골프장 개장

기사승인 2022-10-10 14:17:58
해남군이 산이면에 18홀 규모 파크골프장을 개장했다.[사진=해남군]
전남 해남군이 산이면에 18홀 규모 파크골프장을 개장했다.
 
파크골프는 몸에 부담이 적으면서도 적정 활동량을 보장할 수 있는 운동으로, 기존 골프의 규모를 축소하면서도 흥미있게 운동할 수 있어 노인층과 중장년층을 중심으로 동호인이 빠르게 늘어나는 추세다. 

이번에 준공한 산이 파크골프장은 산이면 산이중학교 인근 도유지 및 군유지 1만3250㎡에 18홀 파크골프장을 비롯해 관리실, 창고, 화장실, 가로등, 정자, 산책로 등 부대시설을 설치했다.

해남군에는 18홀 규모, 260여명의 회원들이 이용하고 있는 삼산 파크골프장이 운영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산이 파크골프장이 조성되면서 산이면 뿐만 아니라 인근 마산, 황산면 등 면단위 주민들의 생활체육 기반 확충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전남도 파크골프장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돼 총사업비 6억 4000만 원을 투입, 1년여간의 공사기간을 거쳐 지난 7일 준공했다. 

해남군은 늘어나는 파크골프 이용자들의 수요에 대비하고자 권역별 파크골프장을 조성을 계획하고 있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오늘 산이 파크골프장이 준공하면서 늘어나는 파크골프 수요를 어느 정도 해소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산이면민은 물론 인근지역 주민, 학생들도 이용할 수 있는 공원과 같은 여건이 좋은 생활체육시설이 마련된 만큼 마음껏 운동하면서 건강하게 생활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해남=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