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 성실납세자 경품 추첨…416명 당첨 외 [영천소식]

지방세 성실납세자 경품 추첨…416명 당첨 외 [영천소식]

기사승인 2022-11-29 13:18:10
제2차 지방세 성실납세자 경품 추첨 행사에서 416명이 당첨되는 행운을 안았다. (영천시 제공) 2022.11.2

경북 영천시는 성실납세자가 우대받는 성숙한 사회적 풍토 조성을 위해 지난 28일 시청에서 ‘2022년 제2차 지방세 성실납세자 경품 추첨 행사’를 열었다.

이번 추첨은 2022년 정기분 재산세 및 주민세 납기 내 납부자 3만 9262명을 대상으로, 표준지방세정보시스템의 무작위 전산 추첨 방식을 사용해 행사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제고했다. 

특히 경품 금액을 조정하고 당첨 인원을 평소보다 늘려 종전 250명보다 166명이 많은 416명의 성실납세자가 당첨의 행운을 안았다. 

추첨 결과는 영천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당첨자에게는 3만원 상당의 영천사랑상품권과 감사 서한문이 함께 등기우편 발송될 예정이다.

영천시 관계자는 “어려운 시기에 우리 시 발전의 근간이 되는 지방세를 성실히 납부해 주신 시민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성실납세자가 존중받고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민 영천시 홍보대사가 팬 선물용으로 영천와인을 다량 구입해 영천와인 홍보에 힘을 실어줬다. (영천시 제공) 2022.11.29  

영천와인, 판매 상승세…로컬 브랜드 자리매김 위한 ‘홍보’  

영천시의 지역 특성화 브랜드 영천와인이 최근 들어 인지도가 상승하면서 판매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홈술 증가, MZ 세대의 와인시장 유입으로 국내 와인 수요가 급격히 늘어나면서 영천시의 와인산업이 호재를 만난 것이다. 

이에 영천시는 로컬 브랜드 영천와인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내산 와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자 판매와 홍보전을 펼치고 있다. 

영천와인 마실 세미나와 원데이 클래스 등 문화 프로그램을 매월 운영하고, 고향사랑 기부제 답례 품목으로 선정해 지역의 우수 상품으로 소개하기로 했다.

또 시 방문 기념품, 지역연고 및 관련 행사를 통한 홍보에도 빠지지 않는 품목이 되어가고 있다. 

여기에 강민 영천시 홍보대사도 팬 선물용 와인을 다량 구입해 영천와인 홍보에 힘을 실어줬다.    

특히 내달 중순경 영천와인사업단은 ‘영천와인’ 홈페이지에서 연말연시 온라인 할인 행사를 진행할 예정에 있어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가 기대할 것으로 예상된다. 

영천=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