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영어한마당 축제 성황리에 개최 외 [영천소식]

전국 영어한마당 축제 성황리에 개최 외 [영천소식]

기사승인 2022-12-20 15:09:25
‘2022 전국 영어한마당 축제’가 지난 17일 영천시 평생학습관 우석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영천시 제공) 2022.12.20

경북도와 영천시가 후원하고 대구경북영어마을이 주관하는 ‘2022 전국 영어한마당 축제’가 예선을 거쳐 선발된 초‧중학생 28팀이 참석한 가운데 영천시 평생학습관 우석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전국 초‧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영어 소통 능력과 영어 자신감 향상을 위해 개최된 이번 대회는 영어 스피치, 초등 동화 구연, 중등 K-팝 경연 등 다채로운 경연이 펼쳐졌다.

이날 치열한 경쟁을 뚫고 예선을 통과한 28팀 32명의 학생들이 본선에 진출했다.

스피치 부문 대상 각 1명(대구 매동초 정시하, 구미 천상중 정수민), 동화구연 부문 대상 1명(부산 명일초 김채은), K-POP 부문 대상 1팀(성주 성주여중 서은채,이린)에게 140만원 상당 ESL 수강권과, 상금이 주어졌다. 

K-POP 부문에서는 영천여중(권민정, 이서현) 학생들이 출전해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번 축제를 계기로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고 세계적인 인재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영천시는 지난 19일 농식품유통혁신협의회 활동성과 보고회에서 농특산물 직거래 우수 시·군 평가 결과 대상을 수상했다. (영천시 제공) 2022.12.20

농산물 직거래 우수 시·군 평가 대상 수상

영천시는 지난 19일 경북도가 주최한 농식품유통혁신협의회 활동성과 보고회에서 농특산물 직거래 우수 시·군 평가 결과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농특산물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산물 판로 확보를 위해 실시됐으며, 농산물 온·오프라인 특별판매 실적, 도 직거래 활성화 참여, 시군별 농·특산물 판로확대 관련 특수시책 등 4개 항목에 대해 심사했다.

올해 영천시는 지난해에 이어 생산자와 소비자가 상생하는 직거래장터 ‘목요장터’를 운영했으며,  롯데마트, 이마트, 남창원농협 등 대도시에서 특판행사를 추진했다.

또 경북도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사이소’와 영천시 온라인 쇼핑몰 ‘별빛촌장터’의 통합플랫폼을 구축‧운영했고, 영천과일축제, 지역 농특산물 팔아주기 행사도 진행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지난 3년간 코로나19로 위축돼 있어 판로를 확보하기 위해 생산자들과 함께 꾸준히 노력한 결과”라며 “수상을 발판으로 삼아 더욱 지역 농산물의 다양한 유통경로 확대와 농식품 수출 활성화를 위해 더욱더 노력하여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영천=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