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0일 (화)
인천경제청, 송도국제도시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게임전공 학과 개설

인천경제청, 송도국제도시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게임전공 학과 개설

기사승인 2023-01-19 10:26:38 업데이트 2023-01-19 10:26:59
이현준 기자
chungsongha@kukinews.com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송도국제도시 인천글로벌캠퍼스 내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가 올해 가을학기부터 게임전공 학과를 개설한다고 19일 밝혔다.

유타대 게임 전공인 엔터테인먼트 아트 엔지니어링학과는 뉴욕대(NYU), 남가주대(USC)와 함께 미국 전체 대학 게임 관련 프로그램 가운데 최상위로 평가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인천경제청에 따르면 미국 대학 최초 E-스포츠팀을 보유한 유타대는 올해 미국 대학 평가기관인 칼리지랭크로부터 게임전공 학부 1위를 차지했다.

유타대 엔터테인먼트 아트 엔지니어링학과는 게임개발 전문성을 갖춘 교수들이 스토리 제작부터 게임개발, 디자인 설계, 판매전략까지 게임산업에 관한 전 과정을 가르친다.

학생들은 오락과 건강, 초중고 학습용 게임 등을 직접 설계·제작하는 기술을 배우고 컴퓨터 공학과 비디오게임, 3D 애니메이션 등 학제 간 융합을 통한 다양한 강의를 들을 수 있다.

국내 학생들은 문·이과 구분 없이 지원할 수 있다. 입학생들은 유타대 아시아캠퍼스에 3년, 미국 솔트레이크캠퍼스에서 1년을 공부하고 게임학 이학사 학위를 수여 받는다. 졸업 후엔 미국에서 3년 동안 근무할 수 있는 OPT(Optional Practical Training) 기회가 주어진다.

인천=이현준 기자 chungsongha@kukinews.com
이현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경찰, ‘4명 사상’ 차철남 구속영장 신청

경찰이 경기 시흥시에서 2명을 살해하고 2명을 다치게 한 뒤 도주했다가 체포된 차철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시흥경찰서는 20일 중국 국적 차철남(56)에 대해 살인, 살인미수 등의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다.차철남은 지난 17일 오후 중국 동포인 50대 A씨 형제를 둔기로 살해한 혐의를 받는다. 차철남은 자신의 거주지에서 A씨를 살해한 뒤 A씨 형제의 거주지로 찾아가 동생 B씨를 살해했다.이후 지난 19일 자신이 평소 다니던 편의점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