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생물자원 인프라 활용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생물자원 인프라 활용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기사승인 2023-01-20 13:39:00
환경부 산하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이 ’2023년 생물자원 인프라 활용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2022년에 진행된 바 있는 지원사업 8건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기존사업을 보완하고 개선하는 것은 물론, 수요 맞춤형 신규사업까지 총 14건으로 확대해 지원한다.

특히 지난해 사업 참여자의 의견을 반영해 유기대사체 분석, 식물 기내 배양‧증식, 찾아가는 기술닥터 서비스 등 더욱 다양한 분야로 확대 구성해 참여 만족도를 더욱 높일 예정이다.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은 지난해 내‧외부 전문가 협의와 자문을 거쳐 발굴한 8개의 지원사업을 통해 총 25건의 기술지원과 621점의 생물 소재를 분양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산‧학‧연‧관 등 참여자 대상 만족도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매우만족‘은 81%, 지원사업 ’재참여 의사‘는 100%로 나타났으며 특히 ’기술개발 시간 및 비용 절감‘에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생물자원을 활용하는 바이오 분야 중소기업, 농‧어업인이라면 신청 가능하며 지원 자격, 지원사업 분야, 신청 절차 등 모집 관련 구체적인 사항은 20일부터 자원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최경민 산업화지원실장은 “올해 지원사업 규모를 확대한 만큼 자원관이 중소 바이오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에 더욱 기여할 것”이라며 “특히 사후관리를 통해 일회성이 아닌 맞춤형 지원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목포=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