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의회, 한종관 전북신보 이사장 후보 인사청문 결과보고서 채택

전북도의회, 한종관 전북신보 이사장 후보 인사청문 결과보고서 채택

기사승인 2023-02-16 15:46:38
전북도의회 전경

전북도의회 인사청문위원회(위원장 나인권)는 16일 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전북신용보증재단 한종관 이사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결과보고서를 채택했다. 

인사청문위원들은 후보자가 국가공공기관인 신용보증기금 및 서울신보 이사장 재직 중 큰 과오 없이 성실히 근무했고, 전문성을 살린 실무경험과 업무능력에 대해 높이 평가했다.

반면, 사전 내정설이 불거져 공모가 정당하게 이뤄졌는지 공정성에 대해 의구심을 드러냈고, 정치기부금 외에 사회 기부활동 내역이 미비한 점, 34년 공직생활 동안 전북을 위한 활동이 없었던 점을 지적했다. 

한종관 이사장 후보자는 최종발언을 통해 “인사청문회에서 받은 질책과 충고를 통해 부족한 부분은 하나씩 채워나가고, 고향 전북과 소상공인, 자영업자, 중소기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나인권 위원장은 “후보자가 재단 이사장으로 임명될 경우, 기관장으로서의 사회성과 소통이 중요한 부분임을 강조하고,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위해 헌신하는 이사장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앞서 지난 14일 청문회에서는 전북신보 사옥 겸 국제금융센터 건립에 따른 향후 계획, 100억원 특례보증 기업 책임소재 및 향후 대응 계획, 전북신보 손실액 급증 대책, 소기업 소상공인 고금리 대책, 리스크 관리 고도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규제 완화 대책, 경영평가 결과 개선 방안 등에 대한 다양한 질의와 요구가 쏟아졌다. 

한편 이번에 채택된 결과보고서는 도의장 보고를 거쳐 오는 20일까지 전북도지사에게 송부될 예정이다. 

전주=박용주 기자 yzzpark@kukinews.com
박용주 기자
yzzpark@kukinews.com
박용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