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근 고성군수, 국비 확보와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정점식 국회의원 방문 [고성소식]

이상근 고성군수, 국비 확보와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정점식 국회의원 방문 [고성소식]

기사승인 2023-04-05 09:08:17
이상근 고성군수가 4월4일 정점식 국회의원 사무실을 방문해 지역 발전을 위한 현안을 건의했다.

이번 방문은 중앙부처의 예산안이 확정되는 5월이 되기 전, 정점식 국회의원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해 사업 예산을 확보하고 지역 현안을 논의하기 위함이다.


이날 이 군수는 △고성형 근로자 기숙자 건립사업 △고성 독수리 생태 복원센터 건립사업 △지포 자연재해 위험 개선지구 정비사업 △동해 장좌~양촌(국도 77호선) 시설개량사업 △하이면 소재지 지방도 1001호선 확포장 사업 △좌연지구 지방상수도 확장사업 등 군이 추진하는 주요 사업설명과 조속 추진을 위해 국비 확보를 건의했다.

이와 함께 지역 내 투자유치에 대한 협조와 대기업에서 시행하는 공사에 지역건설업체, 지역에서 생산되는 공산품, 인력 및 각종 기계 장비 우선 활용방안 등 지역현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에 정점식 국회의원은 “고성군의 현안 사업은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며 “기획재정부를 비롯한 중앙 관계부처에 국비확보의 필요성을 지속적으로 설명해 정부예산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할 것”이고, “지역 현안에 대해서도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기업과 다양한 협력방안을 모색해 나갈 것이다”라고 했다.

이상근 군수는 “군정 주요사업과 지역현안들이 매끄럽게 추진될 수 있도록 군민 의견수렴은 물론 지역 국회의원과도 상시 소통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며 “고성을 새롭게 군민을 힘나게 하는 원년으로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했다.

이에 앞서 지난 2월 고성군은 국도비 확보를 위해 국회의원, 도의원 초청 정책간담회를 여는 등 꾸준히 소통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고성군, 관광객 유치를 위한 인플루언서 초청 홍보 여행 시작

고성군(군수 이상근)이 4월부터 고성의 주요 관광지 홍보와 관광객 유치를 위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의 파워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홍보 여행을 한다.

이번 홍보 여행은 유행을 선도하는 소셜미디어의 영향력을 활용해 온라인으로 고성군의 수려한 관광지와 관광자원을 홍보하고 고성군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기획됐다.


초청된 인플루언서들은 ‘고성의 봄 향기에 취하다’라는 주제로 6월까지 고성군의 아름다운 관광지를 카메라에 담아 개인 블로그에 게시할 예정이다.

△4월 대가면 십리벚꽃길, 봄꽃 경관농업단지, 남산공원 △5월 학동마을, 오두산숲멍축제, 전통시장, 당항포관광지 △6월 만화방초, 그레이스정원, 장산숲, 송학동고분군 등 고성의 주요 관광지가 계절별로 구성돼 있다.

오세옥 문화관광과장은 “블로그, SNS 등 다양한 매체로 고성군의 아름다운 자연과 관광지를 홍보해 관광객 방문을 유도할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계층을 초청해 홍보 여행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고성=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