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식목일 맞이 나무심기 봉사
HDC현대산업개발이 참여한 민관학 연합봉사체 ‘용산 드래곤즈’는 4일 녹지재생과 주민휴식 공간 마련을 위해 서울 용산구 효창공원앞역 일대 300㎡ 규모의 면적에 자산홍 4800주를 심었다.
용산구청⋅HDC현대산업개발⋅HDC아이파크몰⋅HDC신라면세점⋅아모레퍼시픽⋅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국민건강보험공단 용산지사⋅삼일회계법인⋅삼일미래재단⋅숙명여자대학교⋅오리온재단⋅용산구자원봉사센터⋅코레일네트웍스⋅한국보육진흥원⋅CJ CGV⋅GKL(그랜드코리아레저)⋅GKL사회공헌재단 등 16개 회원사가 함께했다.
용산 드래곤즈는 게릴라 가드닝⋅미스터리 나눔 버스⋅플라스틱 컵·쓰레기 올림픽 활동 등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상생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엔 청년 직무 멘토링을 계획하고 있다.
DL이앤씨, 의정부 공공하수처리장 현대화 사업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DL이앤씨는 경기 의정부 공공하수처리장 현대화 민간투자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이 사업은 노후화한 3개 하수처리시설을 최신 고도처리기술을 적용해 1개 시설로 현대·집약·지하화하는 프로젝트다.
DL이앤씨는 깨끗하고 안정적인 하수처리로 중랑천 수질 환경 및 악취 문제를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또 지상을 공원화해 쾌적한 시민 여가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공사는 내년 시작해 2029년 준공을 목표로 잡았다.
DL이앤씨는 서울 서남물재생센터 현대화 사업 등 국내 하수처리장 개선 사업을 다수 맡은 경험이 있다. 슬러지 감량형 하수처리 기술을 개발해 잠재적인 환경문제를 줄이기 위해 노력해왔다.
부천대장신도시 내 SK 친환경연구시설 입주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4일 부천시⋅부천도시공사 SK이노베이션과 ‘SK그린테크노캠퍼스(가칭)’ 유치를 위한 입주 와 투자협약을 맺었다.
‘SK그린테크노캠퍼스’는 SK그룹이 건립 추진 중인 친환경 에너지 연구개발(R&D)시설이다. 시설은 부천대장 제1도시첨단산업단지에 건립된다. 부지 규모는 약 13만7000㎡(4.1만평)이다.
캠퍼스엔 SK계열사 7개사가 입주하고 연구인력 등 3000여명이 근무한다. SK이노베이션은 사업비 약 1조원을 투자한다. 경기도와 LH⋅부천도시공사는 제반 행정 절차 이행에 도와 캠퍼스 적기 입주를 돕는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