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8일 (금)
통영해경, 연안 안전사고 위험예보제 '관심' 발령

통영해경, 연안 안전사고 위험예보제 '관심' 발령

기사승인 2023-05-04 15:48:21 업데이트 2023-05-04 17:51:01
통영해양경찰서(서장 주용현)는 남해동부앞바다에 풍랑주의보 예비특보 및 경상권해안에 강풍 예비특보가 발표됨에 따라 4일 오후 6시부터 기상특보 해제 시 까지 안전사고 위험예보제 '관심' 단계를 발령하고 바다 안전사고 예방활동을 강화한다.

위험예보제는 연안바다의 위험장소 또는 위험구역에서 특정시기 기상악화 또는 자연재난 등으로 안전사고가 발생할 우려가 있거나 발생한 경우 그 위험성을 국민에게 알리고 사고를 예방히기 위한 제도다.

김대광 기자
vj3770@kukinews.com

통영해경은 안전사고 위험예보제 발령 기간 중 관내 항포구, 방파제, 갯바위 등 위험구역을 중심으로 순찰을 강화하고 원거리 조업선에 대해 날씨가 나빠지기 전에 입항을 유도, 유관기관 홍보수단 이용 안전정보 제공으로 바다 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해경 관계자는 "어업 종사자는 기상이 악화되기 전에 조기 입항, 계류색 보강 등 선박사고 예방을 위한 사전 점검이 필요하다"며 "특히 어린이날을 포함한 연휴를 맞아 야외활동을 계획한 사람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나 많은 비와 강한 바람이 예상되는 만큼 해안가 야외활동은 주의 및 자제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통영=김대광 기자 vj3770@kukinews.com
김대광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대어’ T1 낚은 BNK…유상욱 감독 “디아블, 데프트와 비슷”

유상욱 BNK 피어엑스 감독이 ‘디아블’ 남대근에게 찬사를 보냈다.BNK는 18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1라운드 T1과 경기에서 풀세트 접전 끝에 세트스코어 2-1로 역전승을 거뒀다. BNK는 3승(3패)째를 수확하며 중위권 경쟁에 뛰어들었다. ‘디아블’ 남대근이 제 역할 이상을 해내며 승리 주역이 됐다.경기 후 취재진과 만난 유 감독은 “이기고 싶던 경기다. 선수들에게 고맙다”고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