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솔루션즈, 4년만에 '자체 국제공작기계 전시회' 개최 [경제소식]

DN솔루션즈, 4년만에 '자체 국제공작기계 전시회' 개최 [경제소식]

기사승인 2023-05-23 14:25:18
세계 공작기계 산업을 선도하는 DN솔루션즈가 오는 6월5일부터 8일까지 '제14회 DN솔루션즈 국제공작기계 전시회'(DIMF)를 부산 벡스코(BEXCO)와 창원 성주 공장에서 개최한다.
  
DIMF는 DN솔루션즈가 새롭게 개발한 공작기계와 신기술을 고객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1997년부터 격년으로 개최하는 자체 국제공작기계 전시회다. 

첫 개최 이래 4만명 이상의 국내외 고객이 참관했으며 700여 최신 공작기계가 출품 및 전시됐다.
   
DIMF 2023은 코로나 팬데믹 이후 4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미주, 유럽, 중국 등 해외 고객 및 딜러 1000여 명을 포함해 학계, 협회, 협력사, 우수 인재 채용을 위한 대학생 등 총 45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DN솔루션즈는 DIMF 2023에 최신 기술이 응축된 신기종 40여대를 비롯해 라인업을 확장한 5축⋅복합가공 솔루션, 고생산성 자동화 솔루션, 스마트 매뉴팩처링 솔루션 등 총 65기종을 소개할 계획이다. 

메인 전시장으로 부산 벡스코를 선정했으며 DN솔루션즈 창원 성주공장을 제2전시장으로 활용하는 등 전시 공간을 대거 확대했다. 

부산 벡스코 전시장은 그 동안 공간의 제약으로 보여 주기 어려웠던 공작기계를 비롯해 다양한 소재의 반출입 장치와 연계한 자동화 솔루션, 공작기계와 협동로봇, 자율주행로봇(AMR)의 셀 단위 자동화를 보여 주는 로봇 솔루션, 산업별 전문가와 직접 소통하는 기술 세미나를 한 장소에서 경험할 수 있다. 

부산 벡스코 전시장은 공작기계 핵심 키워드에 맞춰 자동화, DX&CNC(디지털 전환&컴퓨터 수치 제어), 스마트&AI, ESG (환경⋅사회⋅지배구조), 가공기술 등 6개 테마로 구성했다. 

강력하고 정밀한 절삭 성능을 통해 고생산성을 실현한 글로벌 스탠다드 터닝센터(PUMA DNT 시리즈), 복잡한 형상의 중대형 가공물의 가공에 적합한 신개념 5축기(DVF 시리즈), 동급 최대 가공영역을 제공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컴팩트 수직 머시닝센터(DNM 시리즈) 등이 전시된다. 
  
참관객들은 작업물의 자동 로딩 및 언로딩을 담당하는 바피더와 갠트리 로더, 공작물 자동 교환장치 AWC(Automatic Workpiece Changer), 작업물의 교체와 조작을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팰릿 시스템, 협동로봇 코보솔, 무인화로봇 로보솔 등 생산성 향상 및 무인자동화를 실현할 수 있는 자동화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DN솔루션즈가 자체 기술로 개발한 오픈 CNC 플랫폼 CUFOS(쿠포스)와 생산 라인업의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생산 효율을 높이는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iDOO CARE(아이두 케어)는 DIMF 2023을 방문하는 고객이라면 꼭 눈여겨봐야할 솔루션이다. 

이 외에 전기차에 특화된 공작기계 기종에 대한 정보, 최신 가공 기술 트렌드, 디지털 트윈 기술 등을 소개하는 세미나도 준비했다. 

또한 창원 성주공장에서는 항공부품 산업에 최적화된 램타입 수직형 터닝센터(PUMA VTR2025M), 금형 가공을 비롯한 다목적 문형 머시닝센터(DBM1525s) 등 대형 부품 가공이 가능한 대형 장비들과 마찰 교반 용접기술 등이 적용된 특수 가공 머시닝센터를 만나볼 수 있다.
 
김원종 DN솔루션즈 사장은 "이번 전시회는 지난해 DN솔루션즈로 사명을 변경한 후 처음 진행하는 전시회로 의미가 크다"며 "DIMF 2023은 DN솔루션즈의 공작기계 기술이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수준임을 증명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BNK경남은행, '창립 53주년 기념식' 개최


BNK경남은행은 22일 창립 기념일을 맞아 본점 대강당에서 BNK금융그룹 빈대인 회장과 BNK경남은행 예경탁 은행장을 비롯해 경영진과 본부 부서장 및 영업점장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53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예경탁 은행장, 노동조합 김정현 위원장 및 직원들은 지역과 BNK경남은행의 더 큰 성장을 위한 새로운 시간의 시작을 대형 벽시계 제막식을 통해 알렸다.


창립 53주년 기념식은 축전 영상, 생일케익 이벤트, 은행장 창립기념사, 회장 축사, 장학금ㆍ기부금 전달, 직원 시상, 바른 기업문화를 만들어 가는 다짐의 순으로 진행됐다.

빈대인 회장은 축사를 통해 BNK경남은행의 53주년을 축하하며 "함께 힘을 모아 용기있게 도전하고 슬기롭게 추진해 위대한 BNK를 만들어 가자"는 메시지를 전했다.

특히 창립 53주년 기념식에서는 지역 성적 우수 학생 및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뜻깊은 자리가 마련됐다.

BNK경남은행은 기념식에서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받은 학생을 포함해 경남ㆍ울산지역 성적 우수 학생 235명에게 장학금 총 1억50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직원간 칭찬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운영 중인 ‘알콩달콩(직원간 격려 전달하기)’을 통해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마련한 기부금에 BNK경남은행이 매칭한 기부금을 더해 총 2000만원을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으며 이 기부금은 지역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사용된다.

예경탁 은행장은 창립기념사에서 "지난 1970년 자본금 3억원으로 출발한 BNK경남은행이 총자산 60조원 규모의 지역 대표 은행으로 성장하기까지는 고객과 지역 사회의 도움 없이는 불가능했을 것"이라며 "BNK경남은행은 고객중심의 따뜻한 상생금융을 실천해 고객과 지역 사회의 진정한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불확실한 금융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BNK경남은행을 지역경제 생태계의 큰 힘이 되는 은행으로 만들어 갈 것"이ㅏㄹ며 "안정적인 미래성장 기반을 확보하기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BNK부산은행, 'BNK머닝플러스 2배 더 캐시백' 이벤트 실시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오는 7월31일까지 ‘BNK머닝플러스 2배 더 캐시백’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기존 최대 100만원까지 지급하던 BNK머닝플러스의 ‘이번달머닝’ 캐시백 금액을 최대 200만원까지 늘렸다.


작년 8월 시행한 BNK머닝플러스는 모바일뱅킹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가입하고 본인의 입출금통장에 월 합산 50만원 이상 입금한 고객 모두에게 현금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박봉우 마케팅추진부장은 "이번 이벤트는 부산은행을 통해 자금을 관리하는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슬기로운 금융 생활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BNK경남은행,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1%의 기적, 희망을 열다' 협약 체결


BNK경남은행은 23일 은행 본점에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1%의 기적, 희망을 열다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예경탁 은행장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남지역본부 정영식 후원회장, 정은희 본부장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 인재양성 아동 지원 및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BNK경남은행은 발생한 후원 금액의 일부(10%)를 추가 후원하고 PB 고객을 대상으로 사업을 홍보해 활성화하기로 했다.

예경탁 은행장은 "지역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사회에 선한 기운과 희망이 전달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BNK경남은행은 따뜻한 금융 및 ESG경영 실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