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 농공단지 입주 기업 물류비 등 최대 1600만원 지원

화천군, 농공단지 입주 기업 물류비 등 최대 1600만원 지원

기사승인 2023-05-28 09:29:04
화천군 하남면 원천 농공단지
강원 화천군이 지역 농공단지 입주 기업의 경영 안정과 성장 기반 구축을 돕기 위한 지원에 나선다.

군은 지난 24일 '2023년 농공단지 입주 기업 활성화 지원사업'을 공고하고 신청 접수를 개시했다.

지원 대상은 지난해 12월31일까지, 화천군 하남면 원천 농공단지 내 공장등록을 한 기업 중 '제조업'을 영위 중인 기업들이다.

화천군은 총 사업비 5000만원을 투입해 해당 제조업 기업의 물류비와 기술 인증비 일부를 지원할 계획이다.

군은 우선, 각 기업별 지난해 소요된 물류비용의 50% 이내, 최대 600만원까지 지원한다.

또 대상 기업 당 최대 1000만원 한도 내애서 생산물품의 기술품질 인증에 필요한 비용 50% 이내를 지원키로 했다.

지원되는 물류 보조금 지원 범위에는 자재구입 물류비, 최종 생산품의 연간 판매 물류비, 택배비 등이 포함된다.

기술인증 지원금 지원 범위에는 NEP, NET, GS, 특허, 실용신안, GD, KS, K마크, 성능 인증제품, 녹색기술인증(제품), 단체표준인증의 인증물품, Q마크 등이 포함된다.

고효율 기자재, 에너지 절약제품, 환경표지제품, 우수 재활용 제품 등 녹색물품 인증비용도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은 내달 1일부터 16일까지, 화천군청 지역경제과 담당 부서로 방문 혹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화천=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