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해수욕장 내달 12일 개장 이용객 맞이 '시동'

동해시, 해수욕장 내달 12일 개장 이용객 맞이 '시동'

기사승인 2023-06-12 10:54:11

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다음 달 12일 여름 해수욕장 개장을 앞두고 편의시설 확충 및 정비와 안전시설 점검 등 관광객 수용태세 구축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동해시는 다음 달 12일부터 8월 20일까지 40일간 망상과 리조트, 노봉, 대진, 어달, 추암 등 총 6개 해수욕장을 개장·운영함에 따라, 피서객의 편의 증진을 최우선으로 해수욕장 운영 준비에 나섰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따라 태일건널목 게이트 설치와 세족대 개선, 해변 데크로드 설치, 화단 쉼터 조성, 백사장 투광등 및 가로등 정비를 비롯해 망상해수욕장 물놀이 구역 170m 연장, 시민 프리존 확대(망상, 추암 각 2개소) 등에 나선다.

또, 다음 달 28일부터 오는 8월 6일까지는 물놀이 시간을 오후 7시까지 연장하는 등 물놀이 편의를 대폭 개선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특화시책으로 어린이 물놀이 시설과 불꽃놀이 구역, 해변랜드 놀이시설 운영, 시민프리존 무료파라솔 대여, 망상 샤워장 요금 카드 단말기 도입 등을 통해 여름 피서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한편, 안전하고 쾌적한 여름철 해수욕장 운영을 위해 안전 및 환경 관리 등 분야별 조치계획도 수립·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인섭 관광개발과장은 "올해 무더운 여름 날씨가 예보되면서 해수욕장을 찾는 관광객들도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며, "관광객들이 만족하고 다시 찾아올 수 있도록 해수욕장 운영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해시는 지난해 국내 해수욕장 최초로 관광객과 상점을 서로 연결하는 자율비행 드론을 활용한 드론 배송 서비스를 망상 해수욕장에 시범 도입해, 여름 무더위 및 교통혼잡과 안전사고의 발생 위험을 줄이면서 큰 호응을 얻었다.

동해=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