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 공공 도서관 이색 콘텐츠로 가득

화천군 공공 도서관 이색 콘텐츠로 가득

기사승인 2023-06-22 11:41:10
화천 어린이 도서관 '과학축전'(화천군 제공)
강원 화천군 공공 도서관들이 책을 읽는 공간을 넘어 수준 높은 복합 문화체험 시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화천 어린이 도서관은 내달 5일부터 8월30일까지, 매주 수요일에 총 9회에 걸쳐 영․유아 대상 놀이체육인 '트니트니'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최근 수도권 문화센터를 중심으로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는 '트니트니'는 독창적 스토리와 자체개발 놀이교구를 아이들의 신체활동과 접목한 프로그램이다.

생후 12개월부터 7세까지, 영․유아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운영된다. 뿐만 아니라, 화천군 공공 도서관은 7~8월, 여름방학 독서문화교실도 개최한다.

화천 어린이 도서관은 내달 18일부터 8월12일까지, 사내 도서관은 7월21일부터 8월12일까지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생을 위한 독서문화교실을 진행한다.

도서관에서는 미취학 아동을 위해 학부모와 함께 하는 오감체험 이벤트, 책놀이, 음악 줄넘기, 미술 과정을 마련했다. 초등학생을 위해서는 미술, 경제, 진로탐색, 체육, 자격증(북아트)과정이 이어진다.

사내 도서관은 미취학 아동을 위해 오감체험, 책놀이, 전래놀이 체험 행사를, 초등학생을 위해서는 미술과 공예, 수학, 과학, 토론, 언어, 자격증(북아트) 과정을 진행한다.

각 도서관별 프로그램 신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내달 4일부터 접수한다.

화천=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