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기창 안동시장, 취임 1주년 도전과 혁신의 발자취로 주목

권기창 안동시장, 취임 1주년 도전과 혁신의 발자취로 주목

기사승인 2023-06-28 15:36:08
권기창 안동시장이 예안면 우박피해 농가를 방문해 농민들과 소통하고 있다. (안동시 제공) 2023.06.28
경북 안동시는 권기창 시장이 취임 1주년을 맞아 도전과 혁신의 발자취로 주목받는다고 28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최근 국토교통부 신규 국가산단 후보지에 ‘안동바이오생명 국가산업단지’가 선정되며 글로벌 백신·바이오 허브 도시라는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1991년부터 30여 년간 추진한 국가산단 유치의 실마리를 풀며 지역경제 활성화의 큰 희망을 품을 수 있게 됐다.

안동댐 주변 자연환경보전지역의 용도 변경을 위한 환경부의 환경영향평가 통과로 주민의 생활권과 재산권을 보장하는 데 한 걸음 더 다가섰다.

하회별신굿탈놀이의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 경상북도 안전체험관 건립 후보지 선정 등 새로운 성장 잠재력도 속속 확보하고 있다.

앞서 권 시장은 지난해 취임사에서 기쁨보다는 엄중한 책임감으로 소외된 시민이 없도록 살피고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 시민의 삶을 풍요롭게 하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다.

지난 1년간 ▲ 같이 걸어요, 안동 ▲ 걸어서 시민 속으로 ▲ 바퀴 달린 시장실 등으로 시민과 교감의 폭을 넓혔다. 인허가 민원처리 기간은 반으로 줄이고 시민불편은 즉시 해결하고자 했다.

향후 시는 안동·예천 행정구역통합으로 정주인구 30만, 신산업 성장과 기업투자 확대로 경제인구 50만, 안동 관광자원화로 관광객 1000만 시대를 열어나갈 계획이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미래 100년을 이끌 성장동력 유치에 더욱 박차를 가해 새로운 희망으로 두근대고 청년들로 들썩거리는 지역을 만들겠다”며 “안동시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를 주도한다는 큰 비전을 가지고 늘 긍정적인 생각으로 시민과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안동=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