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시정혁신단, 10개 신규 혁신과제 발굴...36개 혁신과제 추진

인천시 시정혁신단, 10개 신규 혁신과제 발굴...36개 혁신과제 추진

기사승인 2023-07-11 10:36:24
2022년 10월 열린 인천시 시정혁신단 출범식

인천시 시정혁신단은 지난 7일 ‘2023 상반기 시정 혁신과제 추진상황 보고회’에서 혁신과제 이행상황을 보고하고 인사홍보, 재정경제 등 10개의 신규 혁신과제를 발굴·제안했다고 1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신규 과제를 포함해 추진 중인 46개의 혁신과제는 소관부서에서 매월 추진실적을 입력하도록 하고 매 분기별 및 반기별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한다.

추진상 문제점 등을 점검하고 연말 혁신과제에 대한 평가결과를 부서 및 부서장 평가에 반영함으로써 이행력을 확보해나갈 계획이다.

폐기물 직매립금지 정책과 관련한 소각장 설치 문제, 대중교통 문제, 탄소중립 문제, 복지정책 등 시의 각종 주요 정책사업에 대한 전문가와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혁신과제를 추가 발굴하고 시정혁신이 지속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인천시 시정혁신단은 지난해 7월 준비단을 구성했고 10월 관련 조례를 제정·공포하고 공식출범했다.

시정혁신단은 시정혁신의 기본방향 설정, 혁신을 위한 정책 발굴 및 제도 개선, 혁신 정책의 이행상황 점검 및 평가에 관한 사항을 자문하는 기구다.

혁신단은 올해 안에 비상설 전환 대상에 대한 위원회 조례 개정 추진과 앞으로도 정비대상 위원회를 추가 선정하고 지속적으로 정비해 나갈 계획이다.

혁신단은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해 참여 시민의 역량을 강화하고 추진사항 점검과 공개 등 선정사업에 대한 관리에도 철저를 기하겠다는 계획이다.

인천=이현준 기자 chungsongha@kukinews.com
이현준 기자
chungsongha@kukinews.com
이현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