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5일 (월)
“제21회 대구자원봉사대상 후보자를 찾습니다”

“제21회 대구자원봉사대상 후보자를 찾습니다”

기사승인 2023-07-13 15:07:08
대구시청. (대구시 제공)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대구시는 이웃과 지역공동체를 위해 헌신한 자원봉사자를 발굴·격려하기 위해 17일부터 8월 25일까지 ‘제21회 대구자원봉사대상’ 후보자를 접수한다.

구청장·군수, 시 및 구·군 자원봉사센터장, 시민(19세 이상 시민 50명 이상 연명)의 추천을 받아 거주지 구·군 자원봉사 담당부서에 접수하면 된다. 

추천대상은 대구시에 3년 이상 거주하며 5년 이상 자원봉사 활동 중인 사람이다.

시는 후보자 접수 후 현지 조사와 각계의 전문가로 구성된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대상 1명과 본상 2명을 선정한다.

이재홍 대구시 행정국장은 “대구시 자원봉사 사업이 2023년 정부합동평가에서 4년 연속 우수사례로 선정된 것은 지역 자원봉사자분들의 희생과 헌신 덕분”이라며 “보이지 않는 곳에서 이웃을 위해 봉사활동을 해오신 분들의 공로를 적극 발굴하고 격려해 자원봉사 문화가 확산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DDP에 펼쳐진 봄날의 동화…가족·어린이 몰려든 ‘환상의 성’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가 ‘도심 속 테마파크’로 변신했다. 입구에 배치된 동화 속 장면을 모티브로 한 대형 구조물과 8m 규모 해치 애드벌룬은 ‘환상의 성’을 방불케 한다.지난 2일 방문한 DDP 행사장 곳곳은 아이들의 웃음소리와 부모들의 카메라 셔터 소리로 가득했다. 서울디자인재단이 가정의 달을 맞아 마련한 ‘DDP 봄축제’가 1일 본격적인 막을 올리면서, 유모차를 끄는 가족 단위 관람객들이 길게 줄을 섰다.어울림광장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