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은 17일부터 25일까지 '2023 하반기 성인평생학습강좌' 수강생을 온라인을 통해 모집 중이다.
내달 7일부터 12월15일까지 이어질 성인평생학습강좌에는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해 취업과 창업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교양지식을 높일 수 있는 갖가지 과정이 마련된다.
민간 자격증 분야는 놀이심리상담사 2급, '플라워 스타일링' 전문가, 커피 바리스타 2급(주·야간), 정리수납 전문가 2급 자격증 과정 등이 개설된다.
국가 자격증은 드론(무인멀티콥터 3종), 미용 국가자격증과정이 진행된다. 인문교양 분야에서는 '영화로 떠나는 인문학 여행', 원어민 생활영어, '힐링충전 노래교실'등이 각각 열린다.
여름방학을 맞이하는 학생들을 위한 갖가지 프로그램도 이달부터 시작된다.
18일 내달 12일까지 화천군 공공도서관에서는 미취학, 초등학생들을 위한 여름방학 독서문화강좌가 운영된다.
22일에는 사내도서관 개관 6주년 독서문화행사가 열리고, 24일부터 내달 4일까지 화천평생학습센터에서는 초등생 40여명이 참여하는 여름방학 학습캠프가 진행된다.
캠프에서는 영어, 과학, 수학 등 교과 중심의 수업이 이뤄질 예정이다.
화천청소년수련관에서는 24일부터 8월11일까지 초등 1~2학년 학생들을 위한 ‘수련관에서 놀자’돌봄 프로그램이 마련되고, 사내청소년문화의 집에서는 25일부터 8월11일까지 청소년들을 위한 특강이 이어진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화천의 모든 군민, 학생들이 양질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연중 이용할 수 있도록 각별한 정성을 쏟고 있다”며 “대부분의 프로그램이 수요자 중심으로 이뤄지다보니, 참여도도 매우 높은 편"이라고 말했다.
화천=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