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9일 (목)
권영준·서경환 대법관 취임 [쿠키포토]

권영준·서경환 대법관 취임 [쿠키포토]

기사승인 2023-07-19 16:52:28 업데이트 2023-07-24 13:26:09
19일 서울 서초구 대법원 본관 중앙홀에서 열린 서경환·권영준 대법관 취임식에서 김명수 대법원장(가운데)과 서경환, 권영준 대법관이 입장하고 있다. 
박효상 기자
tina@kukinews.com

서경환(사법연수원 21기)·권영준(25기) 신임 대법관이 취임식이 19일 서울 서초구 대법원 본관 중앙홀에서 열렸다.

19일 서울 서초구 대법원 본관 중앙홀에서 열린 서경환·권영준 대법관 취임식에서 서경환 대법관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이날 취임식에서 서 대법관은 “사건처리 지연으로 불편을 호소하는 국민의 목소리가 얼마나 큰지 절감했다.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재판에 임하겠다”라고 취임사를 밝혔다.
19일 서울 서초구 대법원 본관 중앙홀에서 열린 서경환·권영준 대법관 취임식에서 권영준 대법관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이어 권 대법관은 “소수의 목소리가 다수의 함성에 묻히지 않도록 살피겠다”라고 말했다.

권 신임 대법관은 민법 분야, 서 신임 대법관은 도산 사건 전문가로 알려졌다. 법조계에서는 두 대법관을 비교적 중도 성향으로 분류하고 있다.
19일 서울 서초구 대법원 본관 중앙홀에서 열린 서경환·권영준 대법관 취임식에 참석한 권영준(왼쪽), 서경환 대법관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두 신임 대법관에 대한 임명동의안은 전날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헌법에 따라 대법관은 대법원장의 제청으로 국회의 동의를 얻어 대통령이 임명한다. 

19일 서울 서초구 대법원 본관 중앙홀에서 열린 서경환·권영준 대법관 취임식을 마치고 권영준(왼쪽), 서경환 대법관이 인사하고 있다.


박효상 기자 tina@kukinews.com   사진=사진공동취재단
박효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유소년 선수 학대’ 손웅정 감독, 출전정지 징계 취소…“지도자 등록 전 일어난 일”

유소년 선수 학대 혐의를 받은 손웅정 SON축구아카데미 감독에게 내려졌던 3개월 출전정지 징계 처분이 취소됐다.29일 강원도체육회는 전날 스포츠공정위원회를 열고 SON축구아카데미 지도자들이 지난해 3월 유소년 선수를 신체적 또는 정서적으로 학대한 사안과 관련한 징계 처분을 재심의하고 손 감독에 대한 출전정지 3개월 징계 처분을 취소했다.강원도체육회는 “손 감독의 징계는 대한축구협회 지도자 등록 이전에 행한 행위로 관련 규정을 적용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