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초등교사 사망 추모... 멈추지 않는 눈물 [쿠키포토]

서울 초등교사 사망 추모... 멈추지 않는 눈물 [쿠키포토]

기사승인 2023-07-20 18:17:38
20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서울교육청 앞에서 열린 '신규 교사 사망 사건 추모 및 사실 확인 촉구' 기자회견에서 한 시민이 눈물을 흘리고 있다.

서울교사노동조합과 전국초등교사노동조합 조합원들이 20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서울교육청 앞에서 '신규 교사 사망 사건 추모 및 사실 확인 촉구' 기자회견을 열었다.

서울교사노동조합과 전국초등교사노동조합 조합원들이 20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서울교육청 앞에서 '신규 교사 사망 사건 추모 및 사실 확인 촉구' 기자회견을 열고 묵념하고 있다.

 

이들은 기자회견에서 유가족 대표와 슬픔을 나누고 교육청에 사실 확인을 촉구했다.

20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서울교육청 앞에서 열린 '신규 교사 사망 사건 추모 및 사실 확인 촉구' 기자회견에서 숨진 교사의 외삼촌이 발언하고 있다.

 

서울교육청 등에 따르면 서초구 한 초등학교 1학년 담임이었던 A씨가 지난 18일 오전 학교 안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A씨는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파악됐다.

서울교사노동조합과 전국초등교사노동조합 조합원들이 20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서울교육청 앞에서 '신규 교사 사망 사건 추모 및 사실 확인 촉구'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교육계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는 A씨가 학부모로부터 지속적인 민원에 시달렸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교사 노조도 동료 교사들로부터 관련 제보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현재 A씨의 정확한 사망 경위를 조사 중이다.

20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서울교육청 앞에서 열린 '신규 교사 사망 사건 추모 및 사실 확인 촉구' 기자회견에서 시민들이 눈물을 흘리고 있다.


박효상 기자 tina@kukinews.com
박효상 기자
tina@kukinews.com
박효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