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8일 (일)
“생활 속 작은 아이디어가 큰 변화를 이룹니다”

“생활 속 작은 아이디어가 큰 변화를 이룹니다”

경북도, 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 한 달간 접수

기사승인 2023-07-26 09:58:08
(경북도 제공) 2023.07.26.
노재현 기자
njh2000v@kukinews.com

경북도는 일상생활 속에서 느끼는 불편한 규제와 경제활동에 걸림돌이 되는 규제들을 효과적으로 발굴하기 위해 ‘2023년 규제개선 아이디어 발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경북도민이라면 누구나(공무원 포함)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8월 25일까지 한달간 진행된다. 

공모는 △출산, 육아, 저소득층 및 장애인 등 복지 분야 △교통, 주택, 의료 등 일상생활 분야 △청년, 경력단절자, 어르신의 취업·일자리 분야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의 창업, 입지, 고용 등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 지원 분야 △신기술·신서비스·신재생에너지 등 신산업 분야 등 총 5개 분야로 진행된다. 

응모는 경북도와 시군 홈페이지에서 공모 서식을 내려 받아 이메일, 등기우편 또는 시군 규제부서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실무위원회와 소관부서에서 검토한 후 규제개혁위원회 심사를 통해 최종 우수 과제가 선정된다. 

우수 안건 선정자는 오는 12월 도지사 표창과 함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경북도는 최종 선정된 과제는 신속하게 개선될 수 있도록 소관 중앙부처와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갈 방침이다.

심영재 경북도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공모는 일상생활과 경제활동에 불편을 주는 불합리한 규제를 적극 발굴하고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면서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동=노재현 기자 njh2000v@kukinews.com
노재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검찰, ‘홈플러스 사태’ 김병주 MBK회장 귀국길 휴대폰 압수

홈플러스가 신용등급 하락을 예상하고도 대규모 단기 채권을 발행했다는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김병주 MBK파트너스 회장을 압수수색해 휴대전화 등 관련 자료를 확보했다.18일 법조계 등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3부(부장 이승학)은 전날 오후 영국 런던에서 인천국제공항으로 귀국한 김 회장에 대해 압수수색 영장을 집행했다. 이 과정에서 김 회장의 휴대전화 등 수사 관련 자료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지난 28일 특정경제범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