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와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진영 맥주' 개발한다

김해시와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진영 맥주' 개발한다

기사승인 2023-08-23 10:30:14
김해시와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 진영 단감을 활용한 '진영 맥주'를 개발하고자 협약을 맺었다.

'진영 맥주' 개발은 진영읍 도시재생뉴딜사업의 하나로 추진한다.


두 기관은 지난 4월부터 경상남도 농업기술원 단감연구소와 함께 진영 단감을 활용한 '진영 맥주' 개발에 착수했다.
'진영 맥주'는 진영단감 과실과 잎 나무 등에서 채집한 '효모'를 활용해 개발한다.

진영 맥주는 수제 맥주의 선진 사례를 보유한 청년 브루어리 '(주)바이오 크래프트(대표 김도형)'와 협업으로 개발한다. 진흥원은 진영 단감을 활용한 '진영 맥주' 개발을 위해 23일 단감 효모 채집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에는 홍태용 김해시장과 김해시 도시디자인과, 농식품유통과, 진영읍,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경상남도농업기술원 단감연구소, 진영읍 주민자치회, 김해대 부총장 등이 진영 단감 시배지(신용리 654-1번지 일원)를 방문해 단감 효모를 채집하는 과정을 지켜봤다.

진흥원은 맥주 효모 전문 연구기업과 함께 △진영단감 맥주 개발 △지역 수제 맥주 산업 육성 △수제 맥주 창업지원을 위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개발한다.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박성호 원장은 "진영 단감 효모 채집행사는 김해의 우수한 천연 자원인 단감을 활용한 수제 맥주 개발의 첫 시작점인 만큼 앞으로 김해 진영읍이 경남에서 가장 우수한 수제 맥주 창업 중심지로 우뚝 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도시재생사업지인 진영을 중심으로 '진영 맥주'가 새로운 로컬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해=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