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9일 (목)
섬마을 주민 건강 지켜요... 뱃길 따라 찾아온 온정 [쿠키포토]

섬마을 주민 건강 지켜요... 뱃길 따라 찾아온 온정 [쿠키포토]

기사승인 2023-09-06 19:20:44 업데이트 2023-09-08 15:20:49

서재덕 가천대길병원 교수가 6일 인천 옹진군 자월면 승봉도에서 한 어르신과 진료 상담을 하고 있다.
박효상 기자
tina@kukinews.com

가천대 길병원이 6일 인천 옹진군 자월면 승봉도를 방문해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가천대 길병원 의료봉사단이 6일 인천 옹진군 자월면 승봉도 마을회관에서 의료봉사를 준비하고 있다.
가천대 길병원 의료봉사단이 6일 인천 옹진군 자월면 승봉도 마을회관에서 한 어르신의 혈당을 체크하고 있다.

이번 봉사는 인천시가 의료 시설이 열악한 섬지역을 대상으로 하는 '1섬 1주치병원 도서지역 무료진료사업'의 일환이다. 이날 의료봉사에 참여한 서재덕 가천대길병원 교수와 정아람 길한방병원 교수, 간호사 3명, 행정지원 4명 등 의료진은 승봉도 마을회관에 임시진료소를 마련하고 주민들을 대상으로 내과 진료상담과 처방, 침술 및 침구 등 진료 서비스를 제공했다.

정아람 길한방병원 교수가 6일 인천 옹진군 자월면 승봉도 마을회관에서 마을 주민들을 진료하고 있다.
서재덕 가천대길병원 교수가 6일 인천 옹진군 자월면 승봉도에서 한 어르신의 손을 진찰하고 있다.

인천지역암센터 암관리기획팀 직원들도 함께 승봉도를 찾아 진료소를 방문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암 예방 및 조기검진의 중요성,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을 위한 캠페인 및 교육 활동을 진행했다. 
정아람 길한방병원 교수가 6일 인천 옹진군 자월면 승봉도 마을회관에서 주민에게 침을 놓고 있다.

이날 진료를 받은 주민들은 "섬 주민까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다. 오늘 진료 덕분에 몸이 한결 나아졌다"라고 말했다. 진료를 마친 서재덕 교수는 "기회가 된다면 도서지역 의료봉사에 다시 참여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6일 인천 옹진군 자월면 승봉도 마을회관에서 한 어르신이 암검진 관련 안내를 받고 있다.
가천대 길병원 의료진들이 6일 인천 옹진군 자월면 승봉도를 찾아 의료봉사를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가천대 길병원은 10월 대이작도, 11월 소이작도를 방문해 의료봉사를 이어갈 예정이다.

박효상 기자 tina@kukinews.com
박효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대선 사전투표 첫날…주요 후보자들 투표 참여

주요 대선 후보들은 6·3 대선 사전투표 첫날인 29일 오전 일제히 투표장을 찾아 시민들의 참여를 호소했다.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이날 대학가가 있는 서울 서대문구 신촌에서 청년들과 함께 투표했다. 그는 투표 후 기자들에게 "국민들께서 반드시 투표에 참여하셔서 잘못된 결과를 빚어낸 내란 세력에 대해 엄중하고 강력하게 심판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지지층 일각의 사전투표 부정선거 의혹에도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