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9월 청렴의달' 다양한 활동 펼쳐

소진공, '9월 청렴의달' 다양한 활동 펼쳐

청렴표어 선정. 부패 취약분야 개선 우수사례 발굴 등

기사승인 2023-09-26 14:26:54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박성효 이사장(오른쪽에서 두 번째)은 25일 오전 대전 본부에서 ‘공단 대표 청렴표어 임직원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소진공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박성효)은 9월 한 달간을 기관 청렴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집중적으로 펼쳤다.

소진공은 기관장 취임 1주년을 맞아 청렴에 대해 홍보할 수 있는 공단 대표 청렴표어 임직원 공모전을 실시하였으며 그 결과 총 240건의 공모작이 출품되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청렴한 소진공, 온누리를 밝게해요’는 ‘작은 불빛이 모여 큰 빛을 만들어 어둠을 몰아내는 것처럼 공단 구성원의 작은 청렴 노력이 온누리를 밝힐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온누리상품권’ 발행 기관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정체성을 중의적으로 내포하고 있다.

또 기관 운영이나 사업추진 과정의 부패취약분야를 발굴하고 이를 해소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노력하여 개선한 성과를 대상으로 청렴 우수사례 공모전도 진행했다.

그 결과 ‘O2O플랫폼 진출 지원사업의 제3자 부당개입 방지 대책 마련’이 최우수 사례로 선정되었으며 ‘정부보조금 표준 환수체계 구축을 통한 공공재정 투명성 확보’, ‘희망리턴패키지 불공정 신고제도 운영’이 그 뒤를 이었다.

 이밖에도 소진공은 9월 간 내부 청렴 체계를 재구성하고 모의신고 훈련을 통해 신고문화 활성화에 나서는 등 기관 청렴도 향상을 위한 활동을 다각적으로 추진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9월 한 달 간 내부 체계를 다시 한 번 점검하는 등 임직원의 청렴 내재화에 집중했다"면서 "앞으로는 반부패·청렴 선도 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