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김해박물관, 가야고분군 세계유산 등재 기념 '가야웹툰 특별전' 개최 

국립김해박물관, 가야고분군 세계유산 등재 기념 '가야웹툰 특별전' 개최 

기사승인 2023-09-28 11:50:17
국립김해박물관이 '가야고분군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를 기념해 가야웹툰 특별전 <가야웹툰 놀이터>·<가야웹툰 in 김해공항>을 지난 26일부터 2024년 2월 11일까지 개최한다.

박물관은 2018년부터 매년 가야 문화유산과 박물관을 주제로 '가야웹툰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공모전은 가야의 역사와 문화가 웹툰이라는 친근한 문화 콘텐츠로 재탄생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수상작은 다소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가야의 문화유산을 상상력과 창의력을 더해 새로운 이야기로 그려낸 작품들이다.

특별전은 제3~5회 공모전 수상작을 중심으로 국립김해박물관 가야누리(어린이박물관) 3층과 김해공항(국내선) 3층 아트홀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국립김해박물관에서 개최하는 <가야웹툰 놀이터>는 어린이들이 즐겁게 체험하고 색칠하며, 가야웹툰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국립박물관 최초로 친환경 소재인 종이가구를 전시 연출에 적극 활용해 환경문제에 대응한다.

김해공항에서 개최하는 <가야웹툰 in 김해공항>은 금관가야와 대가야, 아라가야로 떠나는 여행을 주제로 공항 이용객들이 가야문화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연출했다.

가야웹툰 특별전은 친숙한 웹툰으로 풀어낸 가야 역사와 문화를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전시 행사다. 

김해=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