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공동주택 관리 보조금 지원 사업’ 대상 단지 모집

영주시,  ‘공동주택 관리 보조금 지원 사업’ 대상 단지 모집

기사승인 2023-10-06 13:02:03
자료사진. (영주시 제공) 2023.10.06
경북 영주시가 내년 1월부터 공동주택 단지의 낡은 공동시설 유지·관리에 필요한 비용의 일부를 지원하는 ‘공동주택 관리 보조금 지원 사업’ 대상 단지를 모집한다.

6일 시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중순 보조사업 신청 단지를 모집했지만, 내년부터는 새롭게 신청 절차가 변경됨에 따라 매년 1월 모집공고를 진행하므로 공동주택 단지도 미리 신청 준비를 해야 한다.

신청 대상은 사용 검사일로부터 10년이 경과한 분양 공동주택으로 신청서, 입주자대표회의 의결서(회의록), 주민동의서(1/2이상), 사업계획서(견적서 또는 내역서 첨부), 보조금 전용 예금통장 사본을 제출해야 한다.

지원 시설 범위로는 △단지 내 주도로 및 가로등의 보수 △상·하수도시설 관리(단지 내 주도로에 매설된 시설) △어린이놀이터 및 경로당 개·보수 △녹지관리 및 재해우려가 있는 석축·옹벽의 보수 △장애인 편의시설의 보수 △단지개방을 위한 담장 허물기 사업 △옥외 운동시설의 보수 △단지 내 방범용 CCTV교체 및 설치 △비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 안전점검 △음식물 쓰레기를 포함한 각종 쓰레기 수집시설 및 처리시설 등이다. 

이외에 최근 조례(공동주택 관리보조금 지원 조례)의 일부개정으로 공동주택 외벽 도장공사도 신설됐다.

기타 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건축과 공동주택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형수 영주시 건축과장은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 사업을 통해 재정이 열악한 아파트의 노후 시설물을 보수해 시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영주=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