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3일 (금)
유희태 완주군수, “공공기관 2차 이전 혁신도시 우선 배치해야”

유희태 완주군수, “공공기관 2차 이전 혁신도시 우선 배치해야”

전국혁신도시협의회 공동건의문 국토부에 전달

기사승인 2023-10-24 14:46:49
김영재 기자
jump0220@kukinews.com

유희태 완주군수가 전국혁신도시협의회를 대표해 공공기관 2차 이전을 촉구하는 공동건의문을 국토교통부에 전달했다.

24일 유 군수는 세종청사에서 김오진 국토교통부 제1차관을 만나 지난 7월 전국혁신도시협의회에서 채택한 공공기관 2차 이전을 혁신도시로 우선 배치, 혁신도시 정주여건 개선 위한 국비 확대 등을 요구하는 내용의 공동건의문을 전했다. 

유 군수는 지난해부터 전국혁신도시협의회 15기 회장에 이어 16기 회장을 연임해 맡고 있다.

공동건의문에는 ▲공공기관 2차 이전을 기존 혁신도시로 우선 배치하는 기본계획 조속 발표 건의 ▲혁신도시 정주여건 개선 위한 국비 지원 확대 건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공기관 혁신 가이드라인 완화 건의 ▲공공기관 지역인재채용 확대 위한 혁신도시법 개정 건의 ▲혁신도시 클러스터 활성화 위한 토지공급지침 재정 건의 ▲혁신도시 클러스터 활성화 위한 토지공급지침 개정 건의 ▲혁신도시 재정 확대 위한 재정특례 및 특별지원 등 관계법령 재정 건의 등 총 6개안을 담았다. 

유 군수는 “혁신도시는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시작이며 지역 성장의 거점인데도, 아직은 더 많은 노력이 더 필요한 상황이다”며 공동건의문을 조속히 반영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유 군수는 익산IC를 완주수소IC로 변경하고, 수소특화국가산단 2단계 추가 조성의 필요성을 건의하며 완주군이 전국 최고의 수소 산업 중심지가 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지를 해줄 것을 요청했다.  

한편 전국혁신도시(지구)협의회는 지난 2006년 전국 9개 혁신도시, 11개 시·군·구 단체장으로 구성된 공동협의체다. 

완주=김영재 기자 jump0220@kukinews.com
김영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무적함대’ 젠지, 16연승 질주…MSI 1시드 결정전 직행

‘무적함대’ 젠지가 압도적인 경기력을 선보이며 개막 16연승을 질주했다.젠지는 23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2라운드 DRX와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2-0으로 승리했다. 16연승을 달린 젠지는 MSI(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1시드 결정전 직행을 확정했다. 반면 DRX는 이날 패배로 ‘로드 투 MSI’ 진출에 실패하며 3~5라운드를 라이즈 그룹에서 치르게 됐다.젠지가 1세트 초반부터 DRX를 압박했다.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