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상을 따듯하게"…횡성평생학습축제 개최

"온세상을 따듯하게"…횡성평생학습축제 개최

기사승인 2023-10-25 16:46:20

강원 횡성군(군수 김명기)은 27일부터 28일 양일간 ‘횡성! 평생학습으로 溫[온세상 따듯하게 온(ON) 하라]’를 주제로 제14회 횡성평생학습축제를 문화체육공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군은 올해 축제를 아이부터 어른까지 평생학습에 참여한 모든 이들이 어울리고, 평생학습으로 변화된 더 나은 삶을 즐기는 축제로서 본래의 취지와 의미를 담아내는 데 주력했다.

개막식 식전에는 횡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 모둠북 수강생과 횡성문화원 사물놀이 교실 수강생이 함께 연주하는 별달거리 장단 공연이 있을 예정이고, 개막식에는 ‘평생학습실천인’ 표창과 ‘책 읽는 가족’ 시상과  주민자치 동아리 공연이 있을 예정이다.

이틀간 37개의 평생학습 동아리가 1년 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이고, 20여 판매자들이 참여하는 소소마켓에는 농산물, 수공예품, 간식류 등을 판매할 예정이라, 볼거리, 들을 거리, 먹거리 모두 풍부한 축제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지구 살리기의 일환으로 줍킹 이벤트를 진행한다.

축제장을 방문해 쓰레기 10리터를 수거해오면 어사진미 500g과 핫팩을 기념품으로 제공한다.

김명기 군수는 “평생학습축제는 다른 상업성 축제와 성격이 달라 방문객 유치를 위해 남녀노소 모두를 아우르고 축제장에 대한 기대감과 기쁨을 제공할 수 있는 구성을 만들기 위해 많이 고민하고 노력했다”며 “횡성의 평생학습이 지속적인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계속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생학습축제와 연계로 ▲제7회 횡성 책 축제 ▲어르신 한국대회 ▲장애인 부부를 위한 전통혼례 ▲2023 문화풍경 예술제 ‘제1회 횡성청소년 경연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횡성=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