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4일 (일)
전북 중학생들, NASA 글로벌 캠프 참여한다

전북 중학생들, NASA 글로벌 캠프 참여한다

기사승인 2023-10-31 11:15:05
NASA 글로벌 캠프 사전 교육현장
김영재 기자
jump0220@kukinews.com

전북지역 중학생 20명이 미국 항공우주국 나사(NASA) 글로벌 캠프에 함께한다. 

전북도교육청은 학생해외연수 일환으로 운영되는 ‘NASA 글로벌 캠프’에 도내 중학교 1학년 20명이 참여한다고 31일 밝혔다.

NASA 글로벌 캠프는 오는 11월 1일부터 12일까지 미국에서 진행된다. 먼저 11월 1일부터 4일까지 뉴욕과 워싱턴에서 미국 명문대학교 과학 탐구 활동, NASA Goddard Space Center 특강, 문화체험, 박물관 탐방 등을 통해 이공계 진로선택 및 설계의 기회를 갖게 된다. 

11월 5일부터는 우주항공산업이 발달해 있는 공업도시 헌츠빌에서 NASA Space Center 캠프에 참여한다. 

특히 이번 캠프에서는 로켓과 추진력의 원리, 우주비행사 시뮬레이션, 우주복 체험, 우주선 발사 준비 단계의 이해, 중력·화성 무중력 체험, 미션 트레이닝 및 팀 미션 체험, 로켓 모형 만들기 등 미래의 우주탐험을 위한 융합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서거석 전북교육감은 “이번 연수를 통해 선진 과학기술과 문화를 경험하고 세계화를 지향하는 글로벌 인재 육성으로 이어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주=김영재 기자 jump0220@kukinews.com
김영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깜짝 콜업’ 김혜성, 28번째 빅리거로…애틀란타전 대수비 출전

한국을 떠나 미국 도전에 나선 김혜성(LA 다저스)이 빅리그에 입성하며 꿈을 이뤘다.김혜성은 4일(한국시간) 오전 8시15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란타 트루이스트 파크에서 열린 ‘2025 미국 메이저리그(MLB)’ 애틀란타 브레이브스와 원정경기에서 9회말 대수비로 출전하며 메이저리그에 첫발을 내디뎠다.LA 다저스는 이날 경기에 앞서 발목 부상을 당한 토미 에드먼의 공백을 메우기 위해 김혜성을 콜업했다. 김혜성은 내·외야를 모두 소화할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