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증권 유성금융센터 새출발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 外 KB·신한투자증권 [쿡경제] 

하나증권 유성금융센터 새출발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 外 KB·신한투자증권 [쿡경제] 

기사승인 2023-11-21 10:31:15
하나증권

하나증권이 대덕테크노밸리지점을 유성금융센터로 변경해 확장 이전했다. KB증권은 다음달 8일까지 한국거래소와 함께 ‘개별주식 선물옵션 거래’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한투자증권은 대학생 팬슈머 클럽 ‘쏠-루션 1기’를 오는 12월7일까지 모집한다.

하나증권 유성금융센터 새출발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

하나증권이 대덕테크노밸리지점을 유성금융센터로 변경해 확장 이전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 하나증권 유성금융센터는 대전광역시 유성구 계룡로 105로 자리를 옮긴다. 아울러 주식, 채권, 펀드 등 다양한 상품군을 운영해 맞춤형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또 연금플랜 관련 전문가의 상담서비스와 하나로 연결랩 등 하나증권만의 고유 상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유성구 지역 손님들을 위해 스카이라운지 등 휴식 공간과 세미나 시설을 운영하고,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활동도 활발히 진행할 방침이다.

전우진 하나증권 유성금융센터장은 “차별화된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유성 지역을 대표하는 센터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다양한 투자자산에 관심을 갖는 손님들을 위한 설명회부터 사회공헌활동까지 지역사회 일원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하나증권 유성금융센터는 이전 오픈을 기념해 신규 손님을 대상으로 내년 2월말까지 금리 우대 특판 RP 상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KB증권

KB증권·한국거래소, ‘개별주식 선물옵션 거래 이벤트’

KB증권은 다음달 8일까지 한국거래소와 함께 ‘개별주식 선물옵션 거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개별주식 선물옵션은 주식시장의 개별주식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파생상품이다. 낮은 거래비용으로 다양한 투자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 비과세 상품으로 세금 절감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첫번째 이벤트에서는 올해 이후 개별주식 선물 또는 옵션을 거래하지 않았던 개인고객 대상으로 이벤트 기간 내 별주식 선물 또는 옵션 1계약 거래 시 상품별로 100명에게 1만원의 상금을 제공한다. 수혜 대상자가 100명을 초과할 경우 추첨을 통해 지급한다.

두번째 이벤트에서는 모든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 기간 개별주식 선물 약정금액 상위 고객과 개별주식 옵션 거래량 상위 고객들에게 구간별 상금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두번째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 가운데 추첨을 통해 상품별로 각 100만원의 상금을 제공한다. 다만 구간별로 상금을 중복해 수령할 순 없다.

윤만철 KB증권 WM영업본부장은 “국내선물옵션 고객에게 감사를 표하고 보다 나은 거래 환경을 조성해 드리고자 금번 개별주식 선물옵션 거래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향후 국내파생상품 거래 고객에게 양질의 거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와 차별화된 이벤트를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대학생 팬슈머 클럽 ‘쏠-루션’ 1기 모집

신한투자증권은 대학생 팬슈머 클럽 ‘쏠-루션 1기’를 오는 12월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쏠-루션 1기는 MZ세대 고객 관점에서 신한투자증권 브랜드나 상품에 대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하는 대학생 팬슈머 클럽이다. 

아울러 마케팅, 서비스·플랫폼 관련 아이디어 등 신한투자증권 멘토와 함께 실무 과정에 참여해 실현 가능한 결과물을 도출하고 해결한다. 

신한투자증권 ‘쏠-루션’ 1기는 국내외 대학 재학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류 및 면접 전형을 거쳐 20명을 선발한다. 활동 기간은 내년 1월부터 3월까지 3개월간 진행된다. 

선발된 인원은 4명씩 팀을 이뤄 굿즈, 서비스, 플랫폼 등 매월 다양한 주제로 프레젠테이션을 수행하고, 신한투자증권 직원들과 실무회의를 통해 아이디어를 구체화한다.

‘쏠-루션’ 1기 활동 인원에게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전 과정을 마친 인원에게는 수료증을 수여한다. 활동 최우수 1개 팀에는 200만원의 포상금과 신한투자증권 대졸 신입사원 공개채용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또 우수한 성과를 보인 2개 팀에는 포상금 각 100만원을 지급하고, 최우수 활동 인원 2인에게는 2개월간의 신한투자증권 인턴십 기회를 제공한다.

이창희 기자 window@kukinews.com
이창희 기자
window@kukinews.com
이창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