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동 국회의원, 올해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김형동 국회의원, 올해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일일·주간·최종…3관왕

기사승인 2023-11-28 12:59:33
김형동 국회의원(오른쪽)이 ‘2023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발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김형동 의원실 제공) 2023.11.28
국민의힘 김형동 의원(경북 안동·예천 )이 국민의힘에서 선정한 ‘2023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뽑혔다.

이로써 김 의원은 국민의힘 국감 우수의원 3관왕(일일·주간·최종)을 달성했다 . 앞서 김 의원은 국정감사 기간 중 국민의힘 일일, 주간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두 차례 선정된 바 있다.

28일 김 의원실에 따르면 국민의힘은 심도 있는 질의 및 정책 대안 제시, 현안 해결 기여도 등을 평가기준으로 삼았다.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소속인 김 의원은 윤석열 정부의 노동개혁 추진의 당위성을 주장했고, 노사 법치주의 확립과 노동 약자 보호를 강조했다.

고용노동부 국정감사에서는 문재인 정부 시절 체결된 민주노총 소속 철도노조의 단체협약의 초법적 단체협약의 문제점을 지적했고 노조 회계 투명성 강화 정책의 지속적인 추진 필요성도 강조했다.

또 환경부 국정감사에서는 전임 정부에서 하천 정비 등 치수대책을 소홀히 해 여름 폭우사태를 키웠다는 점을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지적하며, 기후변화 대응 및 자연재해 방지를 위한 신규댐 건설 및 하천 준설 필요성을 주장했다.

김 의원은 “21 대 마지막 국정감사에서까지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것은 앞으로 의정활동을 더 열심히 하라는 격려라고 생각한다” 며 “초심을 잃지 않고 , 앞으로도 대한민국과 안동·예천의 발전을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 의원은 국정감사 관련 당내 평가 외에도 외부에서도 호평을 얻었다. ▲ 쿠키뉴스 선정 국정감사 우수의원 ▲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 중간평가 우수의원 ▲ 국민의힘 국정감사 우수의원을 연이어 수상한 바 있다.

안동=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