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3일 (금)
與혁신위 “11일 최고위 보고하고 해산…50% 성공”

與혁신위 “11일 최고위 보고하고 해산…50% 성공”

정해용 “나머지 당에 맡겨…선거 과정 녹아들 것”

기사승인 2023-12-07 12:09:52
인요한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이 7일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제12차 회의 종료 후 백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윤상호 기자
윤상호 기자
sangho@kukinews.com

국민의힘 혁신위원회가 오는 11일 당 최고위원회의에 최종 혁신안을 보고하고 해산한다.

인요한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은 7일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제12차 회의를 주재하고 “국민이 뭘 원하는지 잘 파악해서 50% 성공했다는 자부심을 갖고 있다”며 “나머지 50%는 당에 맡기고 기다리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혁신위가 사실상 오늘 회의로 마무리 된다”며 “오는 11일 보고로 혁신위 활동은 다 종료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인 위원장은 기자들의 추가 질문을 받지 않고 퇴장했다. 

정해용 혁신위원은 최고위에서 수용되지 않은 안건들은 향후 당에서 수용되지 않겠느냐고 강조했다. 정 위원은 이날 인 위원장 퇴장 이후 기자들에게 “혁신위가 던진 안건들이 앞으로 선거 과정에서 녹아들 수 있을 것”이라며 “불체포특권 등에 대해 총선기획단과 최고위에서 수용한 걸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혁신위 활동 중 아쉬운 부분에 대해) 너무 정신없이 오다 보니까 우리가 생각하는 바를 충분히 제안하지 못했다”며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것에만 집중한 거 같다”고 설명했다.

한편 국민의힘은 이달 중순께 공천관리위원회를 구성할 계획이다. 혁신위는 당초 오는 24일까지 임기가 예정됐지만 사실상 조기 해산했다.

윤상호 기자 sangho@kukinews.com
윤상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무적함대’ 젠지, 16연승 질주…MSI 1시드 결정전 직행

‘무적함대’ 젠지가 압도적인 경기력을 선보이며 개막 16연승을 질주했다.젠지는 23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2라운드 DRX와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2-0으로 승리했다. 16연승을 달린 젠지는 MSI(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1시드 결정전 직행을 확정했다. 반면 DRX는 이날 패배로 ‘로드 투 MSI’ 진출에 실패하며 3~5라운드를 라이즈 그룹에서 치르게 됐다.젠지가 1세트 초반부터 DRX를 압박했다. 바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