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진주 상생협력 사업…첫 생활체육 교류전 개최 [산청소식]

산청-진주 상생협력 사업…첫 생활체육 교류전 개최 [산청소식]

기사승인 2023-12-08 15:52:34
경남 산청군은 8일 진주 금산면 송백지구 체육공원에서 ‘제1회 진주·산청 생활체육 교류전’을 개최했다.

산청-진주 상생협력 사업 일환으로 열린 이번 교류전에 앞서 진행한 행사에서는 웃음전도사 강연, 개회식 및 간담회 등이 열렸다.


본격적인 교류전에서는 파크골프, 그라운드골프, 게이트볼 등 어르신 위주의 3개 종목이 열렸다.

시군당 파크골프 1팀(총 18명), 그라운드골프 2팀(총 18명), 게이트볼 2팀(총 12명) 등이 출전해 선의의 경쟁을 벌이며 화합을 다졌다.

올해 산청군과 진주시는 교류·협력 사업으로 진양호 및 상류지역 유해 동식물 공동 퇴치, 축제 팸투어, 초중고 기업가정신 캠프, 공동 일자리 박람회 등을 개최했다.

이승화 군수는 “전국 어디를 다녀도 진주와 산청 같은 지역공동체는 없을 것이다”며 “지금까지 그랬듯이 이번 교류전을 통해 앞으로 더욱 돈독한 관계로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산청군·산청교육지원청, 교육 발전 위해 머리 맞대

산청군과 산청교육지원청은 7일 산청군청 군정회의실에서 ‘2023년 산청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했다.

당면한 교육 현안에 대한 논의와 협의를 위한 기구인 산청교육행정협의회는 이승화 산청군수와 김덕현 산청교육지원청 교육장이 공동의장을 맡고 있다.


협의회는 교육 협력 활성화와 산청 교육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 내 학교장, 학교운영위원회 산청지역협의회장, 산청군과 산청교육지원청 관계 공무원 등 12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2024년 교육경비 보조금 지원사업 계획 △청소년유해환경 학교감시단 구성 계획 △제24회 산청한방약초축제 참여 등 산청군 주관행사 및 사업 학생 참여 협조 △폐지학교 활용 방안 모색 등 총 13건의 안건에 대해 논의했다.

이승화 군수는 “앞으로도 산청교육행정협의회를 통해 산청교육지원청과 상생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지속적으로 협력·소통해 산청 교육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산청군 여성단체협의회, 역량강화 워크숍

산청군 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7일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역량강화 워크숍을 가졌다.

워크숍은 김종경 강사의 ‘탄소중립 사회 만들기’ 강연을 시작으로 한방·전통 체험 등을 진행해 회원 간 소통하고 화합을 다졌다.


이승화 군수는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발전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주고 있는 여성 지도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한다”며 “여성단체의 권리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산청군, 제4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 개최

산청군은 ‘제4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산청군이 시행하는 수행사업장에서 발생 가능한 산업재해 예방 대책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나눴다. 회의에서는 ‘2023년 산청군 위험성평가’와 ‘2023년 하반기 작업환경측정 결과 보고’건이 심의·의결됐다.


이승화 군수는 “근로자의 적극적인 참여가 안전한 작업장 조성의 필수요소다”며 “정기적인 산업안전보건위원회 개최를 통해 근로자의 의견에 귀 기울여 산업재해 및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산청군, 2024년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산청군은 2024년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유형별로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를 위한 공익활동형 11개 사업 1330명, 만 65세 이상(일부유형 만 60세 이상)이 참여 가능한 사회서비스형 9개 사업 190명, 만 60세 이상을 위한 시장형 5개 사업 60명이다.


공익활동 참여자는 1일 3시간 이내로 월 30시간 이상을 활동하면 월 활동비 29만원을 받게 된다.



◆한국국토정보공사 산청지사, 이웃돕기 성금 기탁

한국국토정보공사 산청지사(지사장 최재완)가 이웃돕기 성금 303만원을 기탁했다.


산청지사 직원들이 십시일반 성금을 직접 마련해 의미가 뜻깊다. 한국국토정보공사 산청지사는 이번 성금 기탁뿐만 아니라 2015년부터 해마다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성금을 전달하고 있다.

산청=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