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9일 (목)
민주당 영입인재 2호…이재성 전 NC소프트 전무

민주당 영입인재 2호…이재성 전 NC소프트 전무

영입인재 1호는 박지혜 변호사

기사승인 2023-12-14 10:24:26
14일 더불어민주당 인재영입 2호 인사인 이재성 전 NC소프트 전무. 민주당 제공
윤상호 기자
sangho@kukinews.com

더불어민주당이 자율주행 스타트업 새솔테크 고문이자 전 엔씨소프트 전무이사 출신인 이재성씨(53세)를 인재영입 2호 인사로 발표했다.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14일 국회에서 2차 인재영입식을 열고 경제 분야 인재로 이씨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앞서 민주당은 지난 11일 영입 인재 1호로 박지혜 변호사를 발표한 바 있다.

이씨는 엔씨소프트 전무와 엔씨소프트서비스 대표 등을 역임한 경제인 출신이다. 자율주행 스타트업 기업인 새솔테크 대표이사를 역임한 바 있다. 이씨는 부산 출신으로 서울대 계산통과학과를 졸업했다.

이씨는 이날 “윤석열 대통령의 말 한 마디에 국가 연구개발(R&D) 예산이 삭감되고 후퇴하고 있다”며 “4차산업 전문가로서 현장경험과 실행 능력을 토대로 기업과 산업의 발전을 통한 미래 신성장 동력을 발굴해 우리나라 경제성장을 이끌고 싶다”고 말했다.

윤상호 기자 sangho@kukinews.com
윤상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유소년 선수 학대’ 손웅정 감독, 출전정지 징계 취소…“지도자 등록 전 일어난 일”

유소년 선수 학대 혐의를 받은 손웅정 SON축구아카데미 감독에게 내려졌던 3개월 출전정지 징계 처분이 취소됐다.29일 강원도체육회는 전날 스포츠공정위원회를 열고 SON축구아카데미 지도자들이 지난해 3월 유소년 선수를 신체적 또는 정서적으로 학대한 사안과 관련한 징계 처분을 재심의하고 손 감독에 대한 출전정지 3개월 징계 처분을 취소했다.강원도체육회는 “손 감독의 징계는 대한축구협회 지도자 등록 이전에 행한 행위로 관련 규정을 적용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