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젝트’ 전문교육 시작

DGB금융그룹,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젝트’ 전문교육 시작

기사승인 2024-01-11 09:25:24
DGB금융그룹이 ‘제2회 대한민국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젝트 – IT’s DGB, IM Challenger’의 파이널 라운드 진출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에 들어갔다. (DGB금융그룹 제공)

DGB금융그룹은 ‘제2회 대한민국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젝트 – IT’s DGB, IM Challenger’의 파이널 라운드 진출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IT’s DGB, IM Challenger’는 DGB금융그룹이 청년들에게 학습을 통한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한 프로젝트로, 금융감독원과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웹서비스(AWS)가 후원한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 12월 본선 대회를 통과해 파이널 라운드에 진출한 9팀을 대상으로 4주간 진행된다. 교육 참가자들은 AWS 101 기초 강좌를 포함해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T) 트렌드, Serverless 환경을 이용한 파이썬 교육 등을 이수하게 된다.

전문교육 이후에는 4개월간의 연구 프로젝트를 거쳐 오는 5월 파이널 라운드 대회에서 최종 수상팀을 가리게 된다.

파이널 라운드 수상자에게는 DGB금융그룹 입사 지원 시 우대 혜택이 주어지며, 대상과 최우수상 팀에게는 각각 상금 500만 원, 300만 원과 글로벌 IT 기업의 본사를 견학하는 특전을 제공한다. 우수상 팀(2팀)에게는 각각 30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은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미래세대 인재를 양성하는 데 힘쓰겠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 실천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대구=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