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 ‘2024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최

BNK경남은행, ‘2024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최

기사승인 2024-01-13 23:23:28
BNK경남은행은 12일 본점 대강당에서 ‘2024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

2024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에는 예경탁 은행장을 비롯한 경영진과 본부 부서장 및 영업점장 등 240여명이 참석해 2023년 성과를 되돌아보고 2024년 경영계획을 공유했다.

이번 경영전략회의는 성과평가 시상식, 신임임원 소개, CFO 특강, 준법감시인 컴플라이언스 교육, 경영전략 브리핑, 사업본부 영업지원 방안 공유 및 소통, CEO 메시지 순으로 진행됐다.


BNK경남은행은 질적 성장, 리스크 관리, 업무 혁신, 상생금융 실천 등 2024년 전략 과제를 제시했다.

전략 과제 실천을 위해 고객마케팅, 고객기획, 자산관리, 여신지원, 디지털금융 등 본부별로 사업 지원 방안과 주요 사업 추진 방향을 발표했다.

CEO 메시지에서 예경탁 은행장은 "경제 상황이나 금리 추이 등 올해도 녹록지 않을 한 해가 될 것으로 2024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담대한 도전과 변화를 위한 노력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자산/수익/마인드의 리밸런싱을 통해 담대한 목표를 향해 도전하자"고 강조했다.

이어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이라는 MZ세대들이 뽑은 올해의 명언을 예로 들며 "이 말은 실행력과 의지의 중요성을 뜻한다. 실행력과 의지의 중요성이 세대를 관통하는 변치 않는 진리임을 확인할 수 있다. 여러분이 하고자 하는 의지와 디테일이 합쳐지면 반드시 목표 달성이 가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예경탁 은행장과 임직원들은 '우리 함께 거침없이 나아가자'라는 응원의 메시지가 담긴 영상을 시청하며 2024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마무리했다. 



◆조근수 경남농협 본부장, 가축전염병 예방 방역현장 점검

경남농협(본부장 조근수)은 12일 양산시 축산종합방역소(거점 소독시설)를 방문해 방역 현장을 점검했다.

이날 현장에는 김옥랑 양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손호영 동물보호과장, 김원묵 농협양산시지부장, 심재강 양산기장축협조합장 등이 함께했다.


조근수 본부장은 "지난 10일 경북 의성까지 고병원성 AI가 발생했으며 ASF(아프리카돼지열병) 또한 계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며 "경남농협은 지자체와 함께 축산차량과 농가, 철새도래지 주변 등의 방역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농협은 철저한 방역 및 소독활동을 위해 86개 공동방제단, 20개 거점소독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AI 및 ASF발생에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해 특별방역대책상황실, 방역용품 비축기지를 상시 운영하고 있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