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3일 (금)
한동훈 “출판기념회 정치 자금 관행 근절해야”

한동훈 “출판기념회 정치 자금 관행 근절해야”

“이재명·민주당, 다른 소리 말아야”

기사승인 2024-01-18 09:32:04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사진=임형택 기자
윤상호 기자
sangho@kukinews.com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다섯 번째 정치개혁안으로 ‘출판기념회 정치 자금 관행 근절’을 발표했다.

한 위원장은 18일 국회에서 비상대책위원회의를 통해 “출판기념회 형식을 빌어서 정치 자금을 받는 관행을 근절하는 법안을 발의하겠다”며 “민주당이 반대하면 총선에서 승리해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출판기념회는 정치 자금을 책값보다 더 큰 돈으로 받는 방식”이라며 “언젠가 단호하게 끊어야 한다. 과거 논의가 있다가 흐지부지됐으나 지금은 다르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재명 대표와 민주당은 이 이슈에서 다른 소리를 하면 안 된다”며 “우리는 계속해서 찾을 거다. 국민들 찬성과 반대가 객관적인 여론조사로 이뤄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밖에도 한 위원장은 정치개혁안으로 △불체포특권 포기 △금고형 이상 확정 시 세비 반납 △당 귀책 시 재보궐 후보를 내지 않는 방안 △의원 수 감축 등을 내세웠다.

윤상호 기자 sangho@kukinews.com
윤상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무적함대’ 젠지, 16연승 질주…MSI 1시드 결정전 직행

‘무적함대’ 젠지가 압도적인 경기력을 선보이며 개막 16연승을 질주했다.젠지는 23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2라운드 DRX와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2-0으로 승리했다. 16연승을 달린 젠지는 MSI(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1시드 결정전 직행을 확정했다. 반면 DRX는 이날 패배로 ‘로드 투 MSI’ 진출에 실패하며 3~5라운드를 라이즈 그룹에서 치르게 됐다.젠지가 1세트 초반부터 DRX를 압박했다. 바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