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의회, 제131회 임시회 종료…19건 안건 처리

창원특례시의회, 제131회 임시회 종료…19건 안건 처리

기사승인 2024-01-24 18:11:12
창원특례시의회(의장 김이근)는 24일 건의안과 조례안 등 상정된 19건 안건을 처리하며 제131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이날 열린 제2차 본회의에서는 △심영석 의원(2023년 창원시 마을공동체 정책 분석 및 개선 방향 제언) △김영록 의원(지역 의료인 확충 방안 제안) △박해정 의원(용호구역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행정절차의 신속한 진행을 촉구하며) △정순욱 의원(창원시 국도대체우회도로의 경화IC 구간은 안전한가?) △이종화 의원(지역사랑상품권의 지속가능하고 효율적인 운영 방안 마련 촉구) △김상현 의원(인사가 만사다) △성보빈 의원(헌집 줄게! 새집 다오!) △김묘정 의원(적법한 감사 활동과 진실한 답변 태도를 요구하며) 등 5분 발언이 이어졌다.


이어 의회는 문순규 의원이 발의한 ‘특정건축물 정리에 관한 특별조치법 제정 촉구 건의안’과 김영록 의원이 발의한 ‘3D 프린팅 건축 기술 지원과 활성화 촉구 건의안’을 채택했다.

또한 ‘창원시 꿈의 예술단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 개정안(정순욱 의원)’과 ‘창원아동문학상 운영 조례 일부 개정안(김혜란 의원)’ 등 의원발의 조례안을 해당 상임위원회에서 의결한대로 가결했다.

한편 창원시 사화·대상공원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에 대한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위원장 손태화)는 이날 임시회 폐회 후 4차 회의를 이어갔다. 5차 회의는 오는 30일 열릴 예정이다.



◆경남도의회, 25일 새해 첫 임시회 개회

경상남도의회(의장 김진부)는 갑진년 새해 첫 임시회인 제410회 임시회를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개회한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개회 후 이치우 의원 등 도의원 8명의 5분 자유발언에 이어 안건 처리와 박완수 도지사 및 박종훈 교육감의 새해인사 순으로 진행된다.


새해 첫 5분 자유발언에 나선 이치우․정수만․임철규․이용식․강용범․이찬호․전기풍․정재욱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도정 현안 등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안을 제시하며 집행기관의 각별한 관심과 대책을 촉구한다.

한편 이번 제410회 임시회는 각 상임위원회 별로 소관 부서의 2024년 주요업무계획 보고를 받고 조례안, 대정부 건의안 등 일반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