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가 다음달 3일까지 소비자패널 ‘케리포터’를 모집한다.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이 ‘우리사이 마음크루’ 프로그램 참여 신청을 받는다. 토스가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서비스’ 최저가 보상을 실시한다.
케이뱅크, 온·오프라인 병행 소비자패널 모집
케이뱅크는 다음달 3일까지 소비자패널 ‘케리포터’를 두 자릿 수 규모로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케리포터’는 케이뱅크와 리포터 합성어로 케이뱅크 소비자패널을 의미한다.
모집대상은 금융서비스와 상품에 대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케이뱅크 고객이다. 자세한 모집공고는 케이뱅크 앱과 인터넷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정 시 오는 3월 8일부터 12월말까지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활동하며 고객 최우선 가치와 생활 속 금융 전반에 대한 의견을 제안할 예정이다.
케이뱅크는 그간 온라인 활동을 중심으로 소비자패널을 운영해왔다. 그러나 올해부터 오프라인 활동을 추가해 확대 운영한다. 이를 통해 보다 생생한 금융소비자의 목소리를 듣고 반영해 소비자 편익을 강화할 계획이다.
온라인 활동은 △금융소비자보호 아이디어 제안 △금융상품·서비스 개선점 도출 △UX/UI 사용자 환경 개선의견 건의 △새로운 금융정책 관련 제언 등의 다양한 과제를 수행한다. 출시 준비 중인 신상품과 서비스를 먼저 체험해보고 리뷰하는 활동도 진행한다.
오프라인으론 소비자패널 발대식을 비롯해 온라인 활동 시 수행한 과제를 모여서 토론하는 간담회와 시상식 등을 실시한다.
케이뱅크는 적극적인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과제 건당 40만원의 격려금을 지급한다. 또 간담회를 개최해 우수과제에 대해 소정의 상금을 지급하고, 연말 시상식에서는 최대 100만원의 상금을 전달한다.
이밖에도 은행장 명의 활동 증명서와 상장을 수여하며, 우수 패널에게는 활동기간 연장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생활 속 케이뱅크라는 새로운 비전을 실천하기 위해 소비자패널을 확대 운영하며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 경청하기로 했다”며 “금융에 관심 있는 케이뱅크 고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우리금융, 자립준비청년 자립 위한 커뮤니티 조성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은 보건복지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굿네이버스와 함께 자립준비청년 소그룹 활동을 지원하는 ‘우리사이 마음크루’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지원 가능한 활동은 △취미·여가 △사회공헌 △캠페인·행사 △교육·교류 등이다. 참여를 원하는 자립준비청년은 3~6명으로 모둠을 구성해 ‘우리사이 사무국’에 신청서와 활동계획서를 이달 29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서류 심사를 거쳐 15개 모둠을 선정해 내달 초 개별 통지한다. 모둠 당 최대 300만원까지 활동비를 지원한다. 선정된 모둠은 오는 6월 한자리에 모여 ‘성과 공유회’를 열고 활동 내용을 교류한다.
접수방법 및 지원항목 등 자세한 내용은 ‘자립정보ON’ 또는 ‘우리금융미래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작년 하반기부터 자립준비청년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면서 “이번 ‘우리사이 마음크루’를 통해 자립준비청년의 정서적 안정이 더욱 두터워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토스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서비스’ 최저가 보상 실시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가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서비스’ 최저가 보상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토스에서 가입한 주택도시보증공사(HUG)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상품이 최저가가 아닌 경우, 차액만큼 토스포인트로 보상하는 제도다. 최저가는 가입 시 적용된 보증료 3% 할인과 토스포인트 1만5000원 적립 후 금액으로 산정한다.
보상 신청을 위해서는 2024년 2월 8일 이후 토스에서 가입한 보증 상품과 동일한 전세보증금 반환을 조건으로 더 저렴한 보증료를 증빙할 수 있는 자료를 제출하면 된다. 보상 신청은 오는 3월 8일까지 가능하다.
토스는 지난해 10월 HUG와 제휴해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가입 서비스를 시작했다.
토스 앱에서 HUG가 판매 및 관리하는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상품에 대해 △예상금액 조회 및 보증 신청 △신청결과 수신 △보증료 결제 및 보증 가입까지 모두 가능한 서비스다.
토스 관계자는 “보증료 비교 없이 토스 앱에서 편리하게 원스톱으로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서비스 가입이 가능하다”며 “주거 안심을 위한 서비스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동운 기자 chobits3095@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