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양양군체육회-양양군자원봉사센터, 도체육대회 성공 '한뜻'

양양군-양양군체육회-양양군자원봉사센터, 도체육대회 성공 '한뜻'

59회 도민체육대회·제17회 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앞서 업무협약

기사승인 2024-02-21 15:41:53
강원 양양군(군수 김진하⋅사진 왼쪽에서 두번째)은 21일 군청에서 양양군체육회장(회장 김연식⋅사진 앞줄 왼쪽 첫번째), 양양군자원봉사센터(소장 한정임⋅사진 왼쪽에서 세번째)와 제59회 강원특별자치도민체육대회·제17회 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과 양양군체육회 및 양양군자원봉사센터가 도민체육대회와 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양양군(군수 김진하)은 21일 군청에서 양양군체육회 및 양양군자원봉사센터와 제59회 강원특별자치도민체육대회·제17회 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대회 개최 D-100일에 맞춰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김진하 양양군수, 김연식 양양군체육회장, 한정임 양양군자원봉사센터 소장이 참석했다.

이날 세 기관들은 양양군에서는 처음 열리는 도민체전의 성공개최를 위해 대회 운영 및 자원봉사 지원 등 상호 교류·협력을 강화키로 했다.

이에 따라 양대 체전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연대강화, 대회 붐조성을 위한 적극적인 홍보활동, 대회 개최에 따른 손님맞이 시스템 구축, 원활한 대회 운영을 위한 역할 수행, 대회 물품 및 인력 확보 등 대회 운영지원, 대회 참가자 및 방문객 안전보호 등에 힘쓰기로 뜻을 모았다.

김진하 군수는 "이번 대회가 지역에서 열리는 가장 큰 도단위 체육행사인 만큼, 체육인들이 기량을 맘껏 펼치며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더 나아가 체육행사인 동시에 문화·예술·관광이 한데 어우러져 군민 모두가 즐기고 화합하며 지역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59회 강원특별자치도민체육대회는 오는 5월 31일부터 6월 4일까지, 제17회 강원특별자치도 장애인생활체육대회는 6월 10일부터 6월 12일까지 양양군 일원에서 개최된다. 양양군은 이 기간 1만4000여명이 대회 참여를 위해 방문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