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노인우울·자살 고위험군 발굴

산청군, 노인우울·자살 고위험군 발굴

기사승인 2024-03-14 11:14:34
산청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3일 국민건강보험공단 진주산청지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4일 산청군 정신건강복지센터에 따르면 배우자의 사망, 건강악화, 사회적 고립 등에 따른 우울감 발생으로 노년기 자살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필요하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노인 우울 및 자살 고위험군 발굴을 연계할 방침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진주산청지사는 우울감, 자살충동 등을 느끼는 고위험군 장기요양 대상자를 적극 발굴해 산청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조기 개입을 유도한다.

산청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전문 간호사 및 정신전문건강의학과 촉탁의를 통해 심층심리상담, 사례관리, 정신건강 프로그램 등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미영 산청부군수, 취약계층 가정 방문

산청군 한미영 부군수가 취약계층 지원 대상자 가정을 방문해 소통했다.


앞서 한국수력원자력(주) 산청양수발전소(소장 최한수)는 산청군 관내 취약계층의 주거 환경 개선을 위해 200만원을 기탁한 바 있다.

기탁 받은 성금은 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 가구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지원됐다.



◆산청군 생활개선회, 향토장학금 기탁

산청군은 산청군 생활개선회(회장 허차임)가 14일 군청을 방문해 향토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은 생활개선회 회원들이 지역 인재 육성에 힘을 보태기 위해 마음을 모아 추진됐다.

이승화 산청군수는 “따뜻한 마음으로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해줘 감사하다”며 “학생들이 학업에 더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산청군 여성단체협의회,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예방 교육

산청군 여성단체협의회는 13일 산청군가족문화센터에서 ‘NH농협은행·산청소방서와 함께하는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예방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했다.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예방 교육에서는 동영상을 활용해 보이스피싱 사례를 소개하고 피해 발생 시 대처 방법 등이 이뤄졌다. 심폐소생술 교육에서는 응급처치 방법, 화재 대처하기 등 실습이 이뤄졌다.



◆산청군 자원봉사협의회, 우리동네 그린존 만들기 실시

산청군 자원봉사협의회는 ‘우리동네 그린존(Green Zone) 만들기’ 활동을 실시했다.


산청군 자원봉사협의회 회원 20여 명이 참여한 이번 활동에서는 산청읍과 경호강 일원을 청소하고 쓰레기를 수거했다.

산청=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