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연 더민주 동태삼정 예비후보, "투명하고 깨끗한 돈으로 선거 치를 것"

한호연 더민주 동태삼정 예비후보, "투명하고 깨끗한 돈으로 선거 치를 것"

기사승인 2024-03-16 16:13:30
한호연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동해·태백·삼척·정선)가 9일 강원 동해시 천곡동에서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출마의 변을 발표하고 있다. 
한호연 더불어민주당 동해·태백·삼척·정선 예비후보가 "'호연지기 펀드'를 출시해 투명하고 깨끗한 돈으로 선거를 치를 것"이라고 16일 밝혔다. 

호연지기 펀드는 시민들의 투자금으로 선거자금을 빌려쓰고 선거 종료 후에 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선거비용을 보전받아 소정의 이자와 함께 돌려주는 방식이다 .

한 예비후보 캠프 관계자는 "모금 목표액은 1억원으로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며 "1인당 최소 10만원부터 투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모집된 펀드는 연이자 5%로 반환일인 6월 15일까지 일할 계산해 원금과 이자를 지급한다고 부연했다. 

그는 "호연지기 펀드는 입금과 동시에 약정이 되며 별도의 약정서와 증권을 발행하지 않는다"며 "입금 후 반드시 한호연 캠프로 연락을 줘야한다"고 했다. 

한 예비후보는 "선거자금을 어둠의 경로로 만들어 쓰지 않고 유권자의 정성을 모아 빌려주신 투명하고 깨끗한 선거에 임하겠다는 의지를 호연지기 펀드에 담았다"고 말했다. 

동해=백승원 기자 bsw4062@kukinews.com
백승원 기자
bsw4062@kukinews.com
백승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