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2일 (토)
이천시, 설봉공원서 식목일 기념 묘목 배부

이천시, 설봉공원서 식목일 기념 묘목 배부

기사승인 2024-03-26 19:40:50
김정국 기자
renovatio81@kukinews.com

경기도 이천시는 제79회 식목일을 맞아 설봉공원에서 묘목 나눠주기 행사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날로 심해지는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도심 속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꼭 필요한 나무의 중요성을 알리고, 내 나무를 갖고 가꾸는 것을 통해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나무심기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행사는 오는 4월 5일 식목일 오전 10시부터 낮 12시까지 설봉공원 대공연장 일원에서 진행되며, 배부 수종은 수국 꽃묘 약 5000주다. 

1인당 1주씩 지급할 계획으로 계획물량 소진 시 행사가 종료되며 이천목재문화체험장 홈페이지 내 선착순 예약시스템을 통하여 4월 6일부터 4월 7일까지 이틀간 배부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식목일을 맞아 많은 시민분들이 행사에 참여하여 내 나무를 심고 가꾸는 즐거움을 알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천=김정국 기자 renovatio81@kukinews.com
김정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나경원 “이번 대선은 체제전쟁…이재명 꺾을 것”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이 "위험한 이재명을 꺾고 승리의 역사를 만들겠다"며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나 의원은 11일 오후 2시쯤 국회 본청 계단 앞에서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말했다. 이어서 그는 "무너져가는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고 진정한 국민 승리의 시대를 열겠다"고 덧붙였다. 나 의원은 이번 대통령 선거를 '체제 전쟁'에 비유하며 "자유 대한민국을 지켜낼 것이냐, 아니면 반자유·반헌법 세력에게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