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4일 (일)
대구 동구, ‘찾아가는 안전교육’ 확대

대구 동구, ‘찾아가는 안전교육’ 확대

기사승인 2024-04-01 09:53:35
대구 동구청이 오는 5월 31일까지 ‘2024년 찾아가는 안전교육’을 진행한다. 동구청 제공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대구 동구청은 관내 어린이 및 어르신 1000여명을 대상으로 ‘2024년 찾아가는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재난·안전사고 대처 능력을 키우고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마련한 이번 교육은 2일부터 5월 31일까지 총 10회 진행된다. 

지난해에는 어린이만 대상으로 교육을 했으나, 올해는 어르신까지 확대했다. 

전문 강사들이 관내 어린이집 및 복지기관에 직접 방문해 진행하며 △물놀이 안전교육 △자연재난안전 교육 △화재안전 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안전 취약계층인 어린이 및 어르신들이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적절하게 대처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DDP에 펼쳐진 봄날의 동화…가족·어린이 몰려든 ‘환상의 성’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가 ‘도심 속 테마파크’로 변신했다. 입구에 배치된 동화 속 장면을 모티브로 한 대형 구조물과 8m 규모 해치 애드벌룬은 ‘환상의 성’을 방불케 한다.지난 2일 방문한 DDP 행사장 곳곳은 아이들의 웃음소리와 부모들의 카메라 셔터 소리로 가득했다. 서울디자인재단이 가정의 달을 맞아 마련한 ‘DDP 봄축제’가 1일 본격적인 막을 올리면서, 유모차를 끄는 가족 단위 관람객들이 길게 줄을 섰다.어울림광장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