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0일 (토)
대구보건대-군위군, 급식관리센터 현판식 가져

대구보건대-군위군, 급식관리센터 현판식 가져

기사승인 2024-04-04 23:06:28
지난달 28일 대구보건대 창의관에서 열린 군위군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현판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보건대 제공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대구보건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지난달 28일 대구보건대 창의관에서 대구 군위군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센터)의 현판식을 가졌다.

이날 현판식 행사에는 김익훈 군위군청 민원봉사과장과 이전형 대구보건대 산학협력단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대구보건대 산학협력단은 올해 3월부터 2029년 2월까지 5년간 대구 군위군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의 위탁사무를 수행한다. 앞서 지난 2월에는 대구 군위군과 민간위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센터는 어린이·노인·장애인 등 소규모 사회복지시설에 맞춤형 식단과 조리법을 제공하고, 대상별 식생활교육, 위생안전 영양순회 방문지도, 급식소 컨설팅 지원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이전형(48·물리치료학과 교수) 대구보건대 산학협력단장은 “앞으로 센터는 사회복지 업무도 수행하며 군위군 취약계층에 대한 위생과 안전, 영양 관리 수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뽀빠이 아저씨’ 이상용, 9일 별세…향년 81세

‘뽀빠이 아저씨’라는 애칭으로 유명한 방송인 이상용이 9일 오후 2시30분께 별세했다. 향년 81세. 소속사 이메이드 관계자에 따르면 이상용은 이날 서울 서초구 자택 인근 병원에 다녀오던 중에 쓰러졌다. 이후 서울성모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세상을 떠났다. 관계자는 “전날에 같이 행사를 다녀왔다. 감기 기운이 있다고 들었는데, 이렇게 갑자기 떠날 줄은 몰랐다”고 비통한 심정을 밝혔다. 빈소는 서울성모병원에 마련될 예정이다.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