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감성'으로 정책 알리는 '제1기 청년정책 홍보 서포터즈' 모집!

'청년 감성'으로 정책 알리는 '제1기 청년정책 홍보 서포터즈' 모집!

4/8~4/28 모집...5월~11월까지 활동
개인 활동비 20만 원 및 활동 마일리지 제공
우수 활동자는 시장상 수여 예정

기사승인 2024-04-08 15:25:54
부산시가 청년들을 위한 정책을 '청년의 눈높이'로 '청년 감성'에 맞춰 홍보하기 위해 나선다.

제1기 청년정책 홍보 서포터즈 모집 포스터.부산시 


부산시는 오늘(8일)부터 4월 28일까지 「제1기 청년정책 홍보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활동 방법은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 약 7개월 동안 분야별 청년정책을 블로그, 사회관계망(SNS)을 통해 홍보하거나 각종 청년 행사 참여, 청년 공간 방문 소감, 관련기관 담당자 인터뷰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가능하다.

또 참여자에게는 개인별 활동비 20만 원과 홍보실적에 따라 청년활동 마일리지가 제공되며, 청년정책 현장 탐방, 역량 강화 아카데미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지역 내 정책 현장 탐방 프로그램과 참가자 홍보역량 강화를 위한 아카데미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으며, 우수 활동자는 부산광역시장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서포터즈는 청년정책과 홍보 활동에 관심 있는 18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서류심사를 거쳐 30명을 선발한다.

남정은 청년산학정책관은 “기관별로 다양한 청년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나, 잘 모르거나 혹은 신청 시기를 놓쳐 지원받지 못하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청년정책 홍보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라며 “AI기반 맞춤형 청년정책 검색 서비스를 구축했으니 청년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부산=윤채라 기자 cofk1102@kukinews.com
윤채라 기자
cofk1102@kukinews.com
윤채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