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은 경남농업기술원 단감연구소 안광환 소장을 초빙, 고품질 단감 생산을 위한 재배 기술과 병충해 관리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지난해 지속적인 강우로 인한 탄저병 발생으로 어려움을 겪은 농가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에 관한 내용도 추가로 교육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변화하는 농업 수요에 따른 맞춤형 교육으로 농업인들의 각종 애로사항을 실질적으로 해결, 농업인들의 영농능력 향상과 소득증대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창녕군, 찾아가는 산림사업장 안전사고 예방 교육 시행
창녕군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및 최근 인근 지자체의 벌목작업으로 인한 사망사고 등 안전사고가 계속해서 발생함에 따라 지난 12일, 찾아가는 산림사업장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1월 중대재해처벌법이 전면 시행되면서 기존 50인 이상 기업체, 50억 이상 건설공사에서 5인 이상 모든 기업체로 대폭 확대됨에 따라 각종 사업장에 맞는 안전보건 의무사항과 안전보건 관리체계 구축 방안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이뤄졌다.
군은 산림사업 기간제근로자와 창녕군산림조합, 관내 산림사업법인 등 40여명을 대상으로 양산시 산림조합 교육원의 전문 강사를 초빙해 중대재해처벌법에 대한 설명과 벌목작업에 따른 사망 등 각종 안전사고 예방에 중점을 두고 교육했다.
◆창녕군여성회관, 가족과 함께하는 행복 요리특강 운영
창녕군여성회관은 지난 13일 가족과 함께하는 1일 체험 강좌인 ‘가족행복 요리특강’을 운영했다.
이번 특강은 화목하고 건전한 가족 문화 형성을 위해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1일 수제도시락 만들기’를 주제로 주말 강좌로 개최된다.
창녕군여성회관은 지난 5일까지 창녕군민을 대상으로 미성년 자녀를 둔 가족 8팀을 선착순 모집했으며, 지난 13일과 오는 20일 총 2회에 걸쳐 4팀씩 수업을 진행한다.
◆이방면, 건강 걷기대회 및 화합 한마당 축제 성료
창녕군 이방면 체육회는 지난 13일 이방체육공원에서 ‘제10회 이방면민 건강 걷기대회’ 및 ‘제26회 화합 한마당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제26회 면민의 날을 기념하고 체육활동을 통한 면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성낙인 군수를 비롯한 관내 21개 마을주민과 각 기관단체장, 출향 인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는 체육공원 둘레길을 한 바퀴 돌아오는 ‘이방면면 건강 걷기대회’를 시작으로 고무신 멀리 던지기와 윷놀이, 제기차기, 한궁 게임 등 마을주민 모두가 어울릴 수 있는 다채로운 경기가 펼쳐졌다.
창녕=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