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3일 (화)
구미시, 육아 유연근무 지원 업체 운전자금 확대 시행

구미시, 육아 유연근무 지원 업체 운전자금 확대 시행

최대 5억원까지 한도 우대…“아이 키우기 좋은 기업문화 조성”

기사승인 2024-04-16 10:48:31
구미시가 중소기업 운전자금 한도 우대 항목에 육아 유연근무 지원 업체를 추가해 확대·시행한다. 구미시청 제공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구미시가 중소기업 운전자금(이차보전) 한도 우대 항목에 육아 유연근무 지원 업체를 추가해 확대·시행한다.

중소기업 운전자금은 기업 대출 시 이자 일부를 지원해 주는 사업으로 최근 경북도가 저출생과의 전쟁을 선포함에 따라 구미시 또한 육아 유연근무 지원 업체에 혜택을 주기로 한 것이다. 

육아 유연근무 지원 업체는 육아 휴직, 육아기 근로 시간 단축, 출산 전후 휴가, 육아 재택근무, 육아시간 선택제, 배우자 출산 휴가 이력이 있는 업체이다. 

해당 업체는 고용보험 사이트(육아휴직, 육아기 근로 시간 단축, 출산 전후 휴가)와 업체 자체 발급(육아 재택근무, 육아시간 선택제, 배우자 출산휴가) 등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에 해당하는 업체는 1년간 한도 최대 5억원(매출액별 차등)까지, 지원금리는 일반 2.5%, 우대 3%이며, 관내 주소 근로자 전입률 70% 이상(대표자 포함)에 해당하는 경우 우대금리 3%를 지원한다. 

구미시는 육아 유연근무 지원 업체 우대로 기업 경영난을 해소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기업문화를 조성해 저출생 문제 해결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구미시 운전자금은 5월 2일부터 5월 9일까지 접수하며, 경북도중소기업육성자금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구미시기업지원IT포털에서 이달 말부터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구미시청 기업투자과로 문의하면 된다.

구미=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한국미 알리겠다는 의무감”…‘탄금’ 이재욱·조보아, 전세계 홀릴 미스터리 멜로 사극

철저한 고증으로 구현한 한국미를 바탕으로 사극에 최적화된 배우들이 의기투합한 ‘탄금’이 베일을 벗는다.넷플릭스 시리즈 ‘탄금’ 제작발표회가 13일 오전 서울 신도림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렸다. 현장에는 김홍선 감독, 배우 이재욱, 조보아, 정가람, 엄지원, 박병은이 참석했다.‘탄금’은 실종됐던 조선 최대 상단의 아들 홍랑이 기억을 잃은 채 12년 만에 돌아오고, 이복누이 재이만이 그의 실체를 의심하는 가운데 둘 사이 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