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지방 공항 출발 여행 상품 확대 外 마이리얼트립·노랑풍선 [유통단신]

하나투어, 지방 공항 출발 여행 상품 확대 外 마이리얼트립·노랑풍선 [유통단신]

하나투어, 지방 공항서 출발하는 여행 상품 확대
마이리얼트립, 디스커버 히든 LA 프로모션 실시
노랑풍선, 일본 ‘가고시마 패키지’ 출시

기사승인 2024-07-16 18:01:36
하나투어

여행업계가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며 고객 확보에 힘쓰고 있다.

하나투어, 지방 공항서 출발하는 여행 상품 확대

하나투어가 지방 공항 활성화의 일환으로 청주, 무안, 부산 등 ‘지방 공항 출발 여행 상품’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 10일에는 송미선 대표이사를 포함한 하나투어 실무진들이 무안-장가계 패키지 상품 답사를 진행했다. 지난해 7월 중국 리오프닝을 맞아 ‘하나팩 2.0’ 상품 점검을 위해 백두산을 찾은데 이어 하나투어 고객들에게 오랜 기간 인기 있는 중국 여행지인 장가계를 방문해 중국 시장 강화 의지를 다졌다.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일정표와 동일하게 천자산, 천문산, 원가계 등지를 방문해 고객 불편 사항을 점검하고, 하나투어 전용 및 단독 식당 등 차별화 요소를 확인했다.

같은 날 하나투어 송미선 대표, 한국공항공사 윤상규 무안공항장, 무안군 김산 군수가 참석한 가운데,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지방 공항 활성화와 전남도민 여행 편의 도모를 골자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부정기 및 정기노선 운항 증대, 여행 프로그램 판매 및 마케팅 전략 등에 대해 무안군 및 한국공항공사와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지방발 국제선 취항이 확대됨에 따라 하나투어는 지방 출발 상품을 다양화하고, 인기 지역인 동남아, 중국, 일본 중심의 전세기를 확대하고 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지방 여행객들의 긍정적인 반응과 지자체, 한국공항공사의 협력으로 지방 출발 여행 시장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방 출발 여행 상품 공급 확대로 여행객 편의 증대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라고 말했다.

마이리얼트립

마이리얼트립, 디스커버 히든 LA 프로모션 실시

마이리얼트립이 로스앤젤레스(LA)관광청과 함께 한국 여행객들에게 알려지지 않았던 로스앤젤레스의 신규 관광 명소를 최초로 소개하고 판매하는 ‘디스커버 히든 LA (Discover Hidden LA)’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기존의 로스앤젤레스 상품은 테마파크 및 할리우드 거리 등을 중심으로 구성됐다면,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로스앤젤레스 현지인을 칭하는 ‘앤젤리노스’가 추천하는 △게티 빌라 △말리부 해변 △팔로스 버디스 △산 페드로 등 총 7곳의 여행 명소가 포함된 투어・액티비티 상품을 선보인다. 

마이리얼트립은 자체 해외 예약 데이터 분석을 통해 로스앤젤레스가 미국 도시 중 재방문율이 가장 높은 점을 파악, 이번 신규 상품들을 통해 로스앤젤레스의 숨은 명소들을 방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지속적인 관광을 유도할 방침이다. 마이리얼트립은 이번 공동 프로모션을 기념해 최대 5%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크레이그 기번스 로스앤젤레스관광청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이사는 “다양한 투어 액티비티가 강점인 마이리얼트립과 함께 LA의 명소를 소개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숨겨진 도시의 매력들이 한국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동건 마이리얼트립 대표는 “이번 단독 협업으로 천사의 도시 로스앤젤레스의 로컬들이 즐겨 찾는 명소를 방문하고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상품들을 고객들에게 선보이게 됐다. 향후 더 많은 협업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일본 가고시마. 노랑풍선

노랑풍선, 일본 ‘가고시마 패키지’ 출시

노랑풍선은 화산섬의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힐링을 만끽할 수 있는 일본 소도시 ‘가고시마 패키지 상품’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상품은 오는 9월 14일부터 제주항공이 주 3회 운항 예정으로, 편안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지난해 오픈한 시내 중심가에 위치한 5성급 쉐라톤 호텔에서의 편안한 숙박과 조식도 포함되어 있다. 이 호텔의 객실은 사쿠라지마 화산 전망을 제공하며, 안전하게 활화산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행 일정에는 가고시마현 기리시마시에 위치한 규슈 여객철도 히사쓰 선의 가레이가와역에서 철도를 탑승하여, 아케이드로 연결된 넓고 큰 규모의 텐몬칸 거리를 방문하는 것이 포함되어 있다. 이곳에서는 일본을 대표하는 100엔 숍을 비롯해 옷가게, 악세서리 가게, 가고시마 전통 음식을 즐길 수 있다.

가고시마의 상징인 ‘사쿠라지마 섬’에서는 섬 투어 버스를 타고 사쿠라지마 전망대와 가라스지마 전망대를 둘러본다. 또한, 섬 내에서 일반인이 접근할 수 있는 가장 높은 지점인 ‘유노히라 전망대’에 올라, 거친 산의 표면과 가끔 뿜어 나오는 화산 연기를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긴코 만과 가고시마 시가지의 경치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돌다리를 놓는 기술과 당시의 역사를 전하는 이시바시 기념공원. 웅대한 기리시마 연봉 기슭에 펼쳐진 타카치호 목장 방문이 포함되어 있다. 타카치노 목장에서는 대자연 속에서 소, 말, 양들과 함께 젖 짜기, 버터 만들기, 승마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540년 긴메이 천황 시대에 창건된 기리시마 신궁, 현지 특산품 및 선물을 구입할 수 있는 기리시마 온천시장, 현지인이 가장 많이 찾는 해변 이소비치도 방문한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큐슈 최남단에 위치한 가고시마는 따뜻한 기후로 우리나라 가을 날씨에 관광을 즐기기에 적합한 여행지”라며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고즈넉하고 여유로운 일본 소도시 여행이 주는 특별한 매력을 느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심하연 기자 sim@kukinews.com
심하연 기자
sim@kukinews.com
심하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