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휴가철 맞이 농특산물 특판전 개최

산청군, 휴가철 맞이 농특산물 특판전 개최

기사승인 2024-07-27 09:06:19
산청군은 오는 30일부터 8월4일까지 로컬푸드 행복장터(대전-통영간 고속도로 산청휴게소 하행선)에서 ‘2024년 하계 휴가철 농특산물 특판전’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고속도로 휴게소를 찾는 이용자와 하계 휴가철을 맞아 산청을 찾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특히 농특산물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의 고충을 함께 극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벌꿀, 표고버섯, 곶감 등 지역특산물과 애플수박, 복숭아 등 제철 과일 등 농업인이 생산한 농산물을 직접 판매하면서 믿을 수 있고 신선한 농특산물을 만나 볼 수 있다.

또 5만원 이상 구매자에게는 5000원권 상품권을 증정(1일 2만원 한정)하는 페이백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저렴하게 제품을 구매하고 농업인은 많은 농특산물을 판매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혜경 산청군 농식품유통과장은 “앞으로도 청정골 산청 제철 농산물의 우수함을 알리고 판로확보 개척을 위해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며 “고속도로 휴게소 이용자와 지리산을 찾는 탐방객들의 많은 관심과 구매 바란다”고 말했다.



◆“산청 공연·축제·행사 정보 한눈에”

산청군의 공연과 축제, 행사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됐다.

산청군은 ‘산청군 문화예술정보’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하고 운영에 돌입했다.


이번 운영은 문화예술 관련 분야에 관심 있는 주민 모두에게 공연·축제·행사 정보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용은 카카오톡 검색창에서 ‘산청군 문화예술정보’를 검색한 후 친구 추가를 하면 가능하다.

특히 채널을 통해 각종 문화예술정보 등 유용한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권순혁 산청군 문화체육과장은“쉽고 간편한 방법으로 공연, 축제, 행사 등 문화예술 소식을 알리기 위해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했다”며 “문화예술 관련 홍보 채널 운영을 통해 다양한 사람들이 시공간의 제약 없이 문화예술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일생 k7554
k7554@kukinews.com
최일생 k7554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