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5일 (월)
일본 돗토리현 통상단, 평창군 오대영농조합법인 방문

일본 돗토리현 통상단, 평창군 오대영농조합법인 방문

기사승인 2024-08-04 22:35:04
평창군청 전경.
백승원 기자
bsw4062@kukinews.com
강원 평창군은 오는 5일 강원특별자치도와 자매결연지역인 일본 돗토리현의 통산단이 진부면 소재 오대영농조합법인을 방문한다고 4일 밝혔다.

돗토리현 상공노동부 국제항로전략감(경제산업진흥감 겸임) 등 12명으로 구성된 통상단은 진부 오대영농조합법인을 방문해 관계자들과 물류, 수출 등에 대한 면담 진행 후 파프리카 생산 시설을 둘러볼 계획이다.

오대영농조합법인은 "15년째 일본으로 파프리카를 수출 중인데 코로나 이전에는 동해항을 이용해 수출했으나 코로나 이후에는 선박 일정 문제로 어쩔 수 없이 부산항을 통해 수출하고 있어 농가가 부담하는 물류비가 증가했다"라고 밝혔다.

현재 동해항 출항 선박은 주말에만 일본에 도착해 이용에 어려움이 있어 평일에 도착하는 일정으로 변경된다면 농가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의견을 전달할 예정이다.

오대영농조합법인은 작년에는 파프리카 593톤을 수출했다. 올해 역시 비슷한 양을 수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백승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좌석도 200분 기립…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천장 뚫은 올림픽홀과 뜨거운 안녕

“콘서트 마지막날 목표가 있다. 천장 뚫어야 한다. 오늘 공연을 끝으로 더 넓은 곳 가서 놀고 싶다.” (주연)밴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Xdinary Heroes)가 풍성한 밴드 사운드와 폭발적인 라이브로 빌런즈(팬덤명)와 함께 목표를 달성했다.엑스디너리 히어로즈(건일, 정수, 가온, 오드, 준한, 주연)는 5일 오후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월드투어 ‘뷰티풀 마인드’ 서울 단독 공연을 개최했다.‘뷰티풀 마인드’는 엑스디너리